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구 전통시장, 홍제동 인왕시장 온누리상품권으로 장보기!

서대문TONG 2019. 1. 29. 10:29

서대문구 전통시장, 홍제동 인왕시장 온누리상품권 장보기!

 

서울 나들이 겸 재래시장 구경도 할 겸 찾아간 곳, 바로 홍제동 인왕시장입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을 즐겨 하는 저에게 재래시장 구경은 늘 필수 코스인데요. 황금 돼지의 해인 올해 처음으로 홍제동에 있는 인왕시장 구경을 해보기로 하고 직접 방문해 봤습니다.

 

 

 

흔히 여행에 있어 그 지역의 장터 구경은 여행을 좀 더 풍요롭고, 기억에 남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 3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4분여 정도 걷다 보면, 마주하는 곳이 바로 인왕시장입니다.

 

 

 

보통 오일장의 경우 장날에 맞춰 방문하게 되지만, 홍제동 인왕시장은 매일 장날처럼 생동감이 넘치고 다양한 지역의 특산물을 비롯해 채소, 잡화까지 두루 관람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하게 장을 볼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무멋보다 깔끔하게 정비된 시장 내부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홍제동 인왕시장에 오니 다양한 품목들이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주로 농수산물과 축산물, 의류, 잡화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설 대목이 성금 다가왔기에 제사용품 위주로 구경하며, 온누리상품권으로 필요 물품을 구매했습니다.

 

 

 

직접 재배한 싱싱한 채소와 나물들을 갖고 나와 판매하는 분도 있었고, 가지런히 놓인 곡물들도 흔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반찬과 떡, 말린 생선 등 다양한 먹을거리를 파는 시장 골목 구경도 재미가 있었습니다.

 

한편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판매하는 곳들이 밀집돼 있었는데요. 장 보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아 주었습니다.

 

 

인근 가볼 만한 곳으로 백련사, 개미마을 등도 함께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에 옛 추억도 떠올려볼 수 있는 인왕시장을 나들이에서 만난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곧 다가오는 설 연휴에 서대문구 홍제동 인왕시장을 방문하셔도 좋겠죠!! ^^

 

서대문구 인왕시장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40안길 13-5

- 문의 : ☎ 02-391-1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