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보다 안전하게! 북가좌초등학교 사거리 앞 안전 시설물 설치! 본문

아이들을 보다 안전하게! 북가좌초등학교 사거리 앞 안전 시설물 설치!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8. 8. 27. 10:56

아이들을 보다 안전하게! 북가좌초등학교 사거리 앞 안전 시설물 설치!

 

 

 

 

 

우리 아이가 다니는 학교 주변 안전은 어떨까요?

학교가 도로를 건너 위치해 있다면 차량 안전 사고에 더 신경 쓰일텐데요. 등·하교 하는 아이들을 위해 보다 안전한 도로를 만들어 가는 곳이 있다고 해서 그 현장을 찾았습니다.

 

 

 

 

 

지난 3월 북가좌초교 사거리에 아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X자형 횡단보도가 설치되었습니다. 과연 아이들을 위해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 번 보도록 할까요?

 

 

 

 

[서대문구 북가좌초교 사거리에 X자형 횡단보도가 생겨요]

 

기존 순차별 횡단보도가 이제는 4방향에서 오는 모든 차량이 정지하게 됩니다. 대각선에 위치한 아이들도 한 번의 신호만으로 쉽게 건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옐로우패드를 깔아 정지선과도 멀리 띄어놓아서 급브레이크에서도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식별력이 우수한 노란색상의 신호등을 도입하여 주변이 어린이 보호구역이란 것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널때 차량은 우회전도 금지됩니다. 밤에도 잘 보일 수 있게 LED로 안전 표지판을 설치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날씨가 흐리거나 시야가 안 좋은 날에도 횡단보도가 잘 보이게 끔 LED 횡단보도용 집중조명등을 설치하였으며, 바닥 대기선 노란색 발자국 및 발광형 점자블록을 설치 하였습니다.

 

 

 

 

 

무단횡단을 방지하고자 중앙분리대 및 보도블록 안전펜스까지 설치하여 갑작스런 장난에도 보다 안전할 수 있게 신경을 썼습니다. 이밖에도 횡단보도 지그재그 접근선, 어린이 보호구역 표시 30km/h 제한, 과속카메라 단속, 과속 방지턱 등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하고 또 생각한 모습이 역력했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를 할 수 있게 운전하는 어른들도 안전운전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