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無! 건강한 간식, 서대문 엄마손 꽈배기 신메뉴 '팥도넛' 출시!
건강한 먹거리 바른 먹거리!
서대문 엄마손 꽈배기는 안전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어요.
판매장은 서대문 홍제3동 홍은종합사회복지관 별관에 위치해 있어요.
▲ 홍은종합복지관 별관 엄마손 꽈배기
'서대문 엄마손 꽈배기'는 2017년 9월 29일 정식 오픈해 운영중입니다. 어르신 12명과 전담인력 1명, 청년 스마트 매니저 2명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여 수제꽈배기를 제조·판매하고 있어요.
요즘 같은 100세 시대에 어르신들이 전문적인 일을 하며 수입도 창출하고 일도 배울 수 있는 기회겠죠!
Tong 지기와 함께 가볼까요?
3월 7일, 엄마손 꽈배기를 방문했어요. 작년 꽈배기 판매에 이어 올해 3월부터는 신메뉴 '팥 도넛'도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2월, 신메뉴 교육 및 테스트 작업을 거쳐 출시했다고 합니다.
신메뉴를 개발하는데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노력이 있었다고 해요.
▲ 팥도넛 교육현장
▲ 꽈배기를 판매하는 김옥희 어르신
홍제 3동 김옥희 어르신 "36시간 일하는 노인 일자리로는 다른 곳보다 힘들지만 보람있어요. 꽈배기와 팥 도넛 만들어 손님들이 드시는 것을 볼 때 기쁨을 느끼지요. 바삭하고 속은 쫄깃해서 정말 맛있어요."라며 뿌듯해했어요.
▲ 꽈배기를 만들고 있는 어르신
▲ 팥도넛 제품
▲ 3월, 팥 도넛 판매 개시
신 메뉴 팥 도넛에는 비싼 향신료 넛맥 100% 오리지날을 썼기 때문에 빵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된다고 하네요.
▲ 대표 메뉴 꽈배기
판매 장소가 조금은 외진 곳이지만 겨울 비수기 작년보다 2배로 늘어났다고 해요.
홍제 3동 김재옥 씨는 "부담 없이 사다가 손님 대접하기 좋고, 간식 먹기 좋고, 가격도 좋아 종종 이용해요. 무엇보다 부드러운 맛에 반했어요. 하지만 일요일은 안 해서 아쉬워요. 손자들이 일요일에 오면 꽈배기 먹고 싶다고 할 때 맛있는 꽈배기를 먹이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요."라며 얘기했지요.
▲ 금방 튀겨낸 고소한 꽈배기
▲ 착한 가격! 무방부제 엄마손 꽈배기
엄마손 꽈배기는 주민들의 기호와 욕구에 맞추어 검증된 재료로 엄마의 정성과 사랑이 가득 담겨 있어요.
방부제, 첨가물, 색소가 없는 건강한 간식으로 마가린이 아닌 100% 우유버터를 사용하고, 3번 발효시켜 더욱 부드러워요. 특히 몸에 좋은 밀가루, 분유, 버터 등 재료가 10가지나 들어가 맛은 자신 있다고 하네요.
3無! 방부재도 없고, 첨가물도 없고, 색소도 없는 우리 몸에 건강한 간식!
엄마의 정성과 사람이 가득한 꽈배기와 팥 도넛 단체 주문하려면 3~4일 전에 연락을 주시면 배송이 가능하다고 해요. 5만 원 이상은 직접 배송한다고 하니 단체에서 이용하면 좋겠지요.
▲ 착한 가격! 엄마손 정성과 사랑 가득!
▲ 꽈배기 구매자 특별한 혜택
봄날에 사랑하는 가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믿고 먹을 수 있는 빵 한번 드셔 보세요.
서대문 엄마손 꽈배기 안내
○ 가 격
- 꽈배기 1개 700원 / 3개 2,000원
- 팥도넛 1개 800원
※ 첫번째 꽈배기 10:30
○ 문 의 : 02-395-2381
<사진, 글 : 블로그 구민기자 장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