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 패션문화거리] 청년 사업가들의 꿈이 펼쳐지는 곳, Fuza!
서대문구 대현동에 청년 창업점포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운 마음에 현장을 찾았습니다. 이화여대 정문을 등지고 직진해서 조금만 걷다보면 오른편으로 들어가는 골목이 있는데 이곳에 청년들이 그들의 소중한 꿈을 실현하고 있는 가게들이 있답니다. 바로 "이화 패션문화거리"인데요.
서대문구는 그동안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촌동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이화 패션문화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상인들에게 임대보증금, 임차료(1년), 인테리어 등을 지원하여 이화패션문화거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답니다!
'이화패션문화거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사이트도 오픈했습니다 ^^
상점안내, 문화소식 등 다양한 정보가 있답니다!
이화패션문화거리 E·FaRo 바로가기 ▶ http://efaro.kr/
이 시대의 패션을 이끌어가고자 하는 청년사업가들이 꿈을 펼치고 있는 패션거리에서 청년 상인들을 차례로 만나보겠습니다!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기대하면서요. 눈 여겨 봐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첫 번째 순서로 <Fuza>를 소개해 드릴게요.
Fuza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세련된 실내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깔끔하고 단순함이 주는 세려됨은 멋진 상점 풍경을 연출했어요.
의류와 쥬얼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김보경 디자이너의 현대적인 감각이 여간 아니었습니다.
캐쥬얼 브랜드인 Fuza! 그 의미가 궁금했어요.
김보경 디자이너는 "Fury와 한자 者의 합성어로 '분노하는 사람'이라는 뜻이며, 분노가 가져오는 긍정적인 변화와 시작, 청춘과 낭만을 말하는 스트리트 감성의 디자이너 브랜드"라고 설명했습니다. 분노는 절망적인 것만이 아니라 분노를 통하여 새로운 긍정의 에너지를 발산시킬 수 있다는 말에 공감이 되었습니다. 우리들에게 주는 이 시대의 긍정 메시지가 아닐까요?
올해 4월 말에 오픈하여 운영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중요한 것은 아이템이죠. 제품 하나하나마다 디자이너의 감성을 입고 있어서 신선합니다. 매력적인 색채와 디자인의 제품들이 눈길을 끌어요!!^^
의류와 함께 액서서리 제품도 판매하고 있어요. 다양한 디자인과 문양이 돋보입니다. 독특하면서도 상큼한 이미지의 소품을 여름 의류와 매치하면 좋을 듯 싶네요.
스트릿 감성이 가득한 모자도 많았어요~
특별하고 나만의 개성을 뽐내고 싶으시다면 'Fuza'를 찾아보세요~^^
김보경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상호가 주는 이미지처럼 저희 제품은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젊은 감각이 돋보이기에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곳을 찾는 고객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좀 더 가까이 다가가려 노력하고 있어요. 소비자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을 하다보면 앞으로 제품을 어떻게 만들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지요.
주 고객은 20대~30대이지만 40대~60대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그만큼 중년 이상의 연령대 분들도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을 선호하고 있다는 것이겠지요. 일상적이면서도 특별함이 있는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싶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반응이 좋아지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어요.
우리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스트리트 감성이라는 점입니다. 아쉬운 것은 아직 '이대 패션문화거리'가 널리 알려지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는 것입니다. 더 많이 홍보가 되기를 바라요. 골목 입구에 눈에 띄는 입간판이 세워졌으면 좋겠습니다."
<Fuza>
* 운영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 정기휴일 : 매주 일요일
* 주소 : 서대문구 이화여대5길 15 1층 1호
* 전화번호 : 070-8877-0514
* 웹사이트 : http://fuza.world
* 가격대
- 티셔츠 : 3~4만원대. (10만원대의 제품도 있어요.)
- 모자 : 3~4만원대
- 액세서리 : 48,000 원 균일가
연령대를 불문하고 현대적인 감성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그 감성이 흠뻑 담긴 옷과 액세서리로 나를 표현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대 패션문화거리의 Fuza를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