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주민센터 공구대여! 필요한 공구, 우리 동네 생활공구 대여소에서 무료로 대여하세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7. 2. 14. 08:55

주민센터 공구대여! 필요한 공구, 서대문 생활공구 대여소에서 무료로 대여하세요!

 

 

 

1년에 한 두 차례씩, 꼭 공구가 필요한 때가 생기지요.

자주 쓰지 않다 보니, 사기 애매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구비해 두지 않으면 난감한 일이 생기기도 하고요. 이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가까운 곳에 친인척이 살면 빌리기도 하고, 때로는 구매를 하기도 하시겠지요?

그렇지만 둘 다 여의치 않을때가 있을텐데요. 오늘은 공구가 필요한 날, 쉽고 편하게 공구를 빌릴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우리동네 생활공구 대여소> 운영 안내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운영장소 : 신촌동, 연희동, 홍제2동, 홍은1동, 남가좌1동 등 5개 동 주민센터

* 이용대상 : 만 19세 이상 서대문구 주민

* 대여방법 : 신분증 지참하여 주민센터 방문, 신청서 작성 후 대여

* 대여공구 : 전동드릴, 글루건, 가정용 공구세트 등 25종

* 대여기간 : 2일동안 3개 공구 대여 가능

* 대 여 료  : 무료

* 문      의 : 서대문구청 자치행정과(02-330-1601)

 

지난 2월 3일부터 서대문구가 주민들의 편의와 공유 문화 확산을 위하여 신촌동, 연희동, 홍제2동, 홍은 1동, 남가좌 1동 등 모두 5개 동의 주민센터에서 <우리동네 생활공구 대여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빌려 쓸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에 tong지기는 홍제 2동과 홍은 1동 주민센터를 다녀왔습니다.

 

 

<우리동네 생활공구 대여소>에서는 어떤 종류의 공구를 빌릴 수 있을까요?

익숙한 드라이버, 펜치 외에도 정말 다양한 공구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한 번 둘러 보세요.

 

 

 

 

 

 

전동드릴, 글루건, 실리콘 건, 망치, 쇠톱, 니퍼, 롱노우즈, 전선 릴, 그라인더(연마기), 스패너세트, 몽키스패너, 정밀드라이버세트, 파이프렌치, 다목적 가위, 접톱, 철기리 세트, 콘크리트기리 세트, 줄자, 2단 스크래퍼, 손타카, 커터칼 등 정말 다양하지요?

 

 

 

앞으로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곧 봄이 오면 이곳저곳 집안에 손 보아야 할 곳들이 눈에 띄게 되지요.

이럴때 필요한 공구들을 위에 말씀드린 신촌동, 연희동, 홍제2동, 홍은 1동, 남가좌 1동 등 5개동의 주민센터에서 빌려 쓸 수 있답니다.

 

 

 

 

 

홍제 2동 주민센터의 송현희 팀장님 말씀입니다.

 

"공구 대여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는 않아서 많이 홍보가 되지 않았는데도 몇 분들이 공구를 대여해 가고 있습니다. 사용하시고는 모두 만족해 하시지요.

 

앞으로는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각 가정에 비치되어 있지 않은 물품이어서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아요."

 

홍은 1동 주민센터의 엄희진 주무관 이야기 입니다.

 

"각종 드라이버나 드릴, 가정용 공구세트 등 모두 25종류가 공구함에 있습니다. 

이틀 동안 3개까지 공구를 빌릴 수 있고 미리 연장 신청을 하면 하루 동안 연장할 수 있어요.

 

그런데 공구를 사용하다가 파손되거나 분실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럴 때는 책임을 져야하기 때문이지요."

 

 

서대문구민이라면 대여소를 운영하는 주민센터 5곳 어디든 방문하셔도 공구를 빌릴 수 있답니다. 만 19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해당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간단한 대여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공구를 빌려가시면 됩니다. 

 

서대문구는 주민들이 공구 대여소를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여소를 둔 다섯 개 동 자치회관 프로그램으로 'DIY 목공예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요즘 DIY에 관심 있는 분들 많으시지요?

작은 목공품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쓰시는 분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하지요.

이 분들께 좋은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DIY 목공예 교실은 주 1회 2시간씩 2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수강 주민들은 공구 사용법과 나무 특성에 대해 배운 후에 연필통과 의자 등과 같은 소품을 만들 예정입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개인이 부담할 재료비는 월 3만 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목공예 교실 진행 중에 필요시에는 서대문구 어르신일자리 창작센터(자락길공방)의 지원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계획이 확정되면 서대문TONG이 안내해 드릴게요!

 

이제 입춘이 지났으니 봄이 멀지 않았겠지요?

산뜻한 봄맞이를 위하여 집단장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공구,

이제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대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