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위한 지속적인 구호물품 전달이 필요합니다.

서대문TONG 2011. 9. 2. 09:49


     수재민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 수재민 구호물품 전달

올 여름에는 유난히도 비가 많이 왔지요. 이제는 ‘장마’라는 표현 대신 ‘우기’라는 표현을 써야 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요.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내린 폭우 때문에 재산피해는 물론 인명피해도 많이 발생했습니다. 매년 수해 때문에 이런 피해가 발생하면 철저하지 못했던 수해대비를 탓하기도 하지요. 이번에 발생한 피해가 다음에도 또 반복되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인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우리 이웃들을 챙기고, 위로를 건넬 수 있는 따뜻한 사랑과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대문구에도 집중 폭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지역이 있는데요. 바로 북가좌2동 282번지 일대입니다. 이곳의 18세대 44명이 거주하는 가옥이 침수되어 은가경로당에 대피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폭우 때문에 삶의 터전을 잃게 된 수재민들의 무너지는 마음이 오죽할까요. 당장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침수되어서 불편한 것은 물론이고, 앞으로 피해 복구를 어떻게 해 나가야 할지 정말 막막한 심정일 겁니다. 짐작해볼 수만 있을 뿐, 수재민들의 고통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을 거에요.
이 분들에 대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서, 실의에 빠져있는 수재민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분들에게 희망을 주는 구호물품 전달식이 있어서 지난 8월에 다녀와봤습니다.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따뜻한 사랑의 손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8월 5일에는 남북가좌 새마을금고에서 젖어있는 벽과 가재도구 건조에 필요한 20대를 기증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8월 11일에는 홍은2동 소재 수도암이 백미 10kg짜리 100포와 의류 90세트 등의 구호물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8월 16일에는 북가좌2동 소재 동신섬유에서 옷가지가 물에 잠겨 갈아입을 옷이 없는 수재민들에게 의류를 기증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8월 17일에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수재민들이 취사가 어려운 실정을 감안하여 가스레인지 18대를 기증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북가좌 119 안전센터와 새마을 지도자협회,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침수가구 18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 교체공사를 무료로 실시하였습니다.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지속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서대문구청과 북가좌2동은 서대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구호금모금계좌(국민 030301-04-103617)를 개설하는 한편 관내 직능단체를 통해서 주민을 대상으로 가전제품 기증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이렇게 지속적으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는 사실이 수재민들에게 큰 위로가 되고, 희망이 되리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어려울 때 주변에서 먼저 내밀어주는 손길만큼이나 힘이 되는 것도 없는 것 같아요. 서대문구의 피해 상황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수재민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위의 여러 단체들에도 진심으로 박수를 보냅니다. ^^  이번 수해로 인한 피해를 복구하여 일상생활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일시적인 관심이 아니라 지속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나도 모르게 지나쳤던 주변에서 폭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다시 한 번 뒤돌아보아야겠습니다.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사진 : 서대문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