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연어! 집들이 음식으로 좋은 훈제연어말이 만들기
연어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연어는 건강에 좋은 EPA,DHA 의 오메가 지방산이 많아서 웰빙 생선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연어는 색이 붉을수록, 결이 선명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연어는 고단백 저칼로리로 비만인 사람에게 더욱 좋은 생선이구요.
연어의 효능은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주고 뇌세포 발달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세포점막을 튼튼히 해주고 노화방지에 좋답니다. 특히 연어가 다크써클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연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 3가 피부색을 밝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눈가를 환하게 해주기 때문이랍니다.
오늘은 시판 중인 훈제연어를 가지고 간편하게 만드는 훈제 연어말이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함께 만들어볼까요 ^^
훈제연어말이 재료
재료 연어 1팩(동봉된 양파 크림 소스 1팩 ), 빨강 파프리카 4분의 1개, 노랑 파프리카 4분의 1개, 오이 1토막, 리얼 크랩스(게맛살 대체 가능 ) 3개, 홍고추 끝부분 슬라이스 약간, 레몬 슬라이스 3-4조각 등
요즘은 시중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훈제 연어 제품이 많이 나와 있어요.
콜드 스모크란 저온에서 훈연, 건조하는 방식으로 연어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공방식을 말합니다.
진공포장을 뜯자마자 진한 훈연향이 올라오고요.
연어를 그대로 한 장씩 쓰시면 되서 아주 간편하네요.
양파를 통째로 갈아놓은 양파크림 소스가 들어있어 소스를 만들 필요가 없답니다.
양파와 유크림이 들어 있어서 맛이 무겁지 않고 상큼한 맛!
연어말이에 들어갈 속재료들입니다. 파프리카 2종, 오이, 리얼 크랩스, 홍고추 슬라이스입니다. 레몬즙은 장식용으로 사용하고 드실 때 레몬즙으로 뿌려드시면 좋답니다.
파프리카는 하얀심을 제거하고 채썰어주시고, 오이는 돌려깎기하여 씨를 제거하고 채썰어주세요. 무순이나 양파채를 넣어주면 더욱 좋구요. 홍고추는 고명으로 올려줄 것인데, 원래는 홍고추 대신 케이퍼를 올려주면 연어와 찰떡궁합이랍니다.
뷔페에서 연어랑 항상 같이 있는 녹색의 동그란 꽃봉오리 모양의 케이퍼 많이 보셨을텐데요. 케이퍼는 지중해 연안에 자생하는 식물로 향신료로 이용하는 부분은 꽃봉오리 부분이랍니다.
도마에 종이호일을 깔고 연어를 올려줍니다. 종이호일을 깔면 도마에 기름기가 배이지 않아 편하
구요. 야채와 리얼 크랩스(게말살) 을 차례로 놓고 돌돌 말아줍니다.
훈제 연어말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양파 크림 소스를 티스푼으로 올려주고 홍고추를 올려 완성하면 끝!
옆에 양파크림소스를 곁들여서 더 찍어 먹을 수 있도록 해주시면 더욱 좋겠죠~
만들기도 쉽고 비쥬얼도 멋진 훈제 연어말이~
양파향이 좋은데, 양파 좋아하는 분들은 양파를 다져서 좀더 추가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양파크림소스의 상큼한 맛과 아삭한 야채, 훈연향이 좋은 연어. 요 삼박자가 환상의 궁합이네요.
집들이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이만큼 좋은 메뉴가 없겠죠~ ^^
쉽고 간편하고 맛있게 대접할 수 있는 훈제연어말이, 도전해보세요~
<사진,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이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