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교 자전거 대여소 - <두 바퀴 쉼터>
2011년의 두번째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번주는 시작부터 체감온도가 영하 20도라고 할 정도로 정말 춥네요~ 하지만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서대문구 홍제천은 운동하는 사람들로 늘 활기가 넘쳐난답니다.^^ 운동 기구를 이용하는 사람, 조깅하는 사람, 그리고 자전거 전용 도로를 이용해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등 저마다 자기에게 맞는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고 있지요.
어른용 자전거와 어린이용 자전거가 구비되어 있어요.
두바퀴 쉼터에는 튼튼한 어른용 자전거가 이렇게 많이 구비되어 있답니다.
이 아이들은 어린이용 자전거에요 ^^ 어린이 맘에 드는 자전거를 골라서 탈 수 있지요. 여자 어린이용과 남자 어린이용이 있으니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겠죠?
두 바퀴 쉼터 사무실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세요.
두바퀴 쉼터에 위치하고 있는 사무실이에요. 이곳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무료로 3시간을 대여해 드린다고합니다. 미성년자가 자전거를 대여하실 때는 반드시 부모님의 신분증이 필요하니 참고해 주세요. :)
간단한 간식과 음료를 먹을 수 있는 휴게실
사무실 맞으편에는 잠시 쉴 수 있는 휴게실이 있어요. 홍제천이 보이는 테라스 같은 이 곳 휴게실에서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드시면서 피로를 잠시나마 풀 수 있답니다. 아이를 데리고 오신다면 이 곳에서 안전하게 지켜볼 수도 있겠죠?
그 밖의 편의 시설
자전거에 공기를 주입할 수 있는 공기주입기에요. 정말 자전거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얼마전 내린 폭설과 계속된 추위로 바닥이 꽁꽁 얼어있지만 날이 풀리면 이곳에도 주민들의 목소리가 시끌벅적 들릴거에요 ^^
빨갛게 보이는 건물은 '무인공중화장실'이에요. 비록 협소한 공간에 만들어지긴했지만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어요. 홍제천에서 화장실도 걱정하실 필요 없겠습니다! 안전을 위해 영하의 날씨로 노면이 얼면 자전거 대여를 하지 않는다고 해요. 아쉽지만 날씨가 조금 풀리고 나면 움츠러진 몸과 마음을 자전거를 타면서 풀었으면 좋겠네요. 평소 꾸준한 운동은 감기를 물리칠 수 있는 강력한 면역력을 만들어준다고 해요. 시간을 조금이라도 투자하셔서 운동 열심히하시고 올 겨울 감기 조심하세요~! ^^
☞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즐거운 자전거타기
홍제천 두바퀴 쉼터
대여 이용시간 : 동절기 AM 9:00 ~ PM 5:00 (매주 월요일 휴무)
자전거 교육 안내 : 서대문구청 교통행정과 (문의 : 330-1906)
글, 사진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