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겨울방학, 집에서 초간단 엄마표 크림스파게티 만들기!

서대문TONG 2011. 3. 10. 16:54

레스토랑 파스타 부럽지 않은 맛난 크림스파게티 만들기

유치원에 다니는 딸 아이가 원에서 크림 스파게티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고 엄마도 한번 해달라고 한 적이 있었어요. 스파게티 가게에서는 토마토만 먹고 크림은 느끼하다고 싫어하던 아이의 입에서 크림 스파게티라니! 유치원 조리사 선생님께 그 비결을 여쭈어 보았지요. 간단하게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크림 스파게티의 노하우를 통 애독자를 위해 살짝 공개해 드릴께요. 어렵지 않답니다. 잘 따라와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는 이런 것들이 필요해요.


- 면 준비 : 스파게티면 150g( 엄지와 검지로 오케이를 했을 때의 양정도면 3인분을만
  들 수 있어요) 통마늘 5개, 식용유, 소금, 후추
- 소스 준비 : 시중에서 파는 크림스프(종이컵으로 한 컵), 우유 2컵, 물 2컵
- 토핑 준비 : 양송이 5개, 양파 1개, 햄(스팸으로 작은 것 반토막)
- 기타 : 파슬리 가루가 있으시면 뿌리시고 없으면 생략하셔도 좋아요.

자, 이제 시작해 볼까요?

 

1. 재료 준비

일단 큰 냄비에 소금을 넣고 물을 끓이세요. 물이 끓는 동안 토핑을 먼저 손질하세요. 스파게티 면과 함께 볶을 통마늘을 슬라이스 하시구요, 양송이, 양파와 햄도 잘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면 삶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파게티는 면을 어떻게 삶느냐가 관건인데요, 소금을 조금 넣어 끓는 물에 15분 정도 삶으세요. 면 하나를 들어서 먹어보시고 약간 덜 익은 듯 할 때 체에 건져 내세요. 참, 끓는 물은 한 공기 정도 남겨 놓으세요. 면을 볶을 때에 필요하답니다. ^^

 

3. 면 볶기

달궈진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시고 슬라이스한 마늘을 먼저 볶아 주세요. 마늘이 어느 정도 볶아 졌다 싶으시면 면을 넣고 볶다가 끓는 물 한 공기를 같이 넣고 볶아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토핑 볶기

스파게티를 볶아 냈던 프라이팬을 키친 타올로 잘 닦아 내시고 그곳에 토핑을 하나 하나 따로 볶아서 준비해 주세요. 양송이와 양파는 살짝 소금으로 간을 해 주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소스 준비하기
 

면을 삶았던 그릇에 분량의 우유와 물에 크림스프 가루를 넣어서 거품기로 섞어 주세요. 어느 정도 섞어졌으면 불을 켜고, 크림 스프 만드는 것처럼 눌러붙지 않게 가끔 저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재료 넣어 함께 끓이기

자, 이제 마지막 단계에 들어 섰네요. 이제 끓는 소스에 토핑을 넣어 섞어 주시고 다음엔 면을 넣어 함께 섞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맛있는 엄마표 크림스파게티 완성!

 드디어 엄마표 크림 스파게티가 완성 됐네요. 어때요? 어렵지 않으셨죠?^^* 시중에서 파는 것과 비교해 봐도 손색이 없답니다.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세요. 겨울 방학이 더욱 즐거워질꺼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맛있는 크림 스파게티로 엄마와 아이들, 모두 행복한 겨울 방학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


 

 

 

사진, 글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