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

[열대야 기준] 숙면을 방해하는 여름철 열대야! 숙면 방법을 소개합니다.

서대문TONG 2015. 8. 6. 13:07

[열대야 기준] 숙면을 방해하는 여름철 열대야! 숙면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리의 숙면을 방해하는 여름철 열대야가 찾아왔어요!!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열대야에 지치기 마련이죠~

열대야의 기준은 밤에도 기온이 무려!! 25도 이상일 때를 말하는건데요.

그래서 열대야를 트로피컬 나이트(tropical night)라고 부르기도 해요~

체온이 내려가면서 수면에 들어가야 하는데 열대야는 체온이 낮아지는 것을 방해한답니다.

열대야에 시달리게 되면 불면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데요.

이런 열! 대! 야! 어떻게 이겨 낼 수 있을까요?

지기와 함께 알아볼까요!! ^^

 

 

  열대야 극복하기!


>>> 카페인과 담배는 피해주세요.

카페인과 알코올, 담배는 중추신경을 흥분시키는 각성효과가 있답니다. 저녁시간 이후에는 자제해주세요!

 

>>> 규칙적인 생활하기!

잠을 자거나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불규칙적인 생활이 이어지면 숙면을 방해하게 된답니다.

 

>>> 가벼운 운동과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초저년에 30분정도 가볍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할 때는 체온이 올라가지만 이후 서서히 떨어지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찬물로 샤워를 하면 체온을 회복하려 하는 우리 몸의 반응 때문에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게 좋겠죠!!

 

>>> 채소와 과일 섭취하기

먹는 것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체리나 호두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준답니다. 많이 알고 계시는 우유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무더운 여름철!! 우리를 숙면을 괴롭히는 열대야!!

건강한 수면습관으로 이겨낼 수 있답니다. '숙면보다 좋은 보약은 없다'는 말이 있죠!!

건강한 수면습관 꼭!! 기억하고 실천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