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퇴치법] 여름철 모기에 물렸을때! 모기에 대한 진실공방! 모기 피하는 방법!
윙~ 윙~ 여름철 우리의 단잠을 괴롭히는 모기!!
모기 때문에 잠 못 이루는 날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왜 나만 모기에 표적이 되는걸까?' 이런 생각 안해보셨나요?
우리는 아직 모기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답니다. 알고 대비하면 모기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겠죠!
지기와 함께 모기에 대해 파헤쳐볼까요!
모기에 대한 진실공방!
>>> 진실공방 #1. 아파트와 같은 고층에 살면 모기에 덜 물린다?
결과는 아니다! 모기가 날 수 있는 높이는 한정이 되있지만, 사람이 집에 들어갈 때 옷이나 가방 등에 붙어서 이동할 수 있고 엘레베이터를 통해서 고층으로 진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진실공방 #2.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은 따로 있다?
'그렇다'라고 볼 수 있답니다. 모기는 남성보다 여성의 피를 더 좋아한다고 해요. 특히 임신한 여성이 모기에 더 잘 물리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혈액형은 O형이 더 자주 공격당한다고 하네요.
>>> 진실공방 #3. 모기에 물렸을 때 침을 바르면 낫는다?
모기에 물렸을 때 침을 바르거나 긁으면 2차적인 세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약을 바르거나 얼음으로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 진실공방 #4. 모기를 통해 에이즈가 감염될 수 있다?
'아니다' 에이즈 바이러스는 사람의 면역세포 안에서만 생존하고 증식 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모기나 벌레를 통해서 감염될 확률은 없답니다.
모기를 피하는 방법!
>>> '선풍기'를 이용해라!
작고 가벼운 모기는 선풍기 바람만으로도 사람에게 다가오기 쉽지 않답니다. 회전으로 틀어 놓고 수면을 취하면 모기에 물리는 일을 줄일 수 있겠죠!!
>>> 청결을 유지해 주세요!
모기는 시력은 안좋지만 후각이 매우 발달되었어요. 땀 냄세가 나면 모기를 유인하는 셈이 되겠죠! 호흡과 연관이 있다고도 합니다. 사람이 호흡할 때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감시해 찾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술을 먹으면 호흡을 가빠져 그만큼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하게 됩니다. 술을 먹은 사람이 모기에 더 많이 노출되겠죠?
>>> '모기약' 벽을 향해 쏴라!
모기는 한번에 멀리 날지 못한다고 하네요. 흡혈을 한 후 소화를 시키기 위해 벽에 붙어 있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벽을 향해 모기약을 뿌리면 더 효과적이랍니다.
>>> 여름에도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땀냄세 뿐 아니라 체온을 감지하는 모기! '찬물' 샤워 후 체온이 오르게 되면 그만큼 모기가 감지 하기 쉽겠죠!
이제 조금은 모기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겠죠!!
모기는 단순히 가려움만을 주는 것이 아니랍니다. 말라리아 등 질병에 걸리게도 한답니다.
매년 세계 곳곳에서 약100만여 명이 사망한다고 해요!
목숨을 앗아가는 해로운 모기! 예방에 항상 신경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