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

아직도 드라마 TV로 보세요? 이제 웹에서 본다!! '웹드라마' 전성시대

서대문TONG 2015. 2. 5. 11:25

아직도 드라마 TV로 보세요? 이제 웹으로 본다!!

'웹드라마' 전성시대!! 

 

 

'웹툰'이 이렇게 인기가 있을꺼라고 생각하셨나요? 

이제 '웹드라마'가 그 뒤를 이를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웹 드라마?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 실텐데요.

쉽게 말해 TV가 아닌 PC나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를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점점 웹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있는 시점에서 지기 가 앉아있을 수 없겠죠?

 

 

 웹드라마란?

 

웹드라마는 모바일(스마트폰)이나 PC기반에서 보는 드라마를 말합니다.

웹에서 재생되기 때문에 스트리밍 방식으로 재생됩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볼 수 있는 매체로는 네이버TV캐스트, 다음카카오 스토리볼, 구글 유튜브 등이 있습니다.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웹드라마에 열광하고 있는 걸까요??

궁금증을 참지 못하는 지기가 나름대로 분석을 해보았어요!!

 

재미가 없으면 보지 않겠죠? 요즘 트렌드에 맞는 소재와 개그코드를 담고 있는게 첫번째 이유라고 생각해요~

스마트폰으로 짧은 시간안에 이동하면서 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웹드라마의 큰 장점이에요~

10분 안팍이면 부담없이 볼 수 있어요~ 대중교통 이용할 때 편하게 쉽게 시청할 수 있는 매력이 바로 "웹드라마"입니다.

 

이 때문에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웹드라마의 인기가 지속성장하는 이유인 것 같아요!!

그럼 요즘 대세 '웹드라마'에 대해 알아 볼까요??

 

 

   드림나이트(Dream Knight)

 

<출처 : 네이버 TV캐스트>

 

# 1. 아픔을 지닌 한 소녀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정체불명의 7명의 미소년들과 함께 꿈과 사랑, 그리고 우정을 그려 나가는 드림나이트! 최근 GOT7(갓세븐) 잭슨과 이국주씨의 환상적인 케미로 화재가 되었죠!! 갓세븐과 송하윤의 러브 판타지~ 회를 거듭할 수록 설렘을 증폭시키는 드림나이트입니다.

 

 

  사이 : 여우비 내리다

 

<출처 : 네이버 TV캐스트>

 

# 2. 골목길에서 작은 커피 집을 운영하는 하연수! 어느날 연수 앞에 나타난 한 남자, 유리와 행복해하는 모습을 발견한 연수는 유리를 좋아하는 감정을 접으려 하기로 하는데.. 

풋풋한 연애감정을 소담하게 담아내고 있는 "여우비 내리다"에요~ 웹드라마의 원작은 바로! 네이버 웹툰 '수업시간 그녀'로 박수봉 작가님의 <사이>라고 하네요! 풋풋한 사랑내음을 맡고 싶으시다면, 설렘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지기가 강추합니다!

 

 

  도도하라

 

<출처 : 네이버 TV캐스트>

 

# 3. 본격 '창업 드라마' 도도하라!! 동대문에서 창업 과정을 다룬 웹드라마인데요. 창업이라는 소재의 특이함과 웹드라마라는 채널의 신선함이 만나 인기몰이중인 대표 웹드라마입니다. 청년 창업자들의 꿈과 애환을 통해 진짜 쇼핑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실제 온라인 쇼핑몰을 제작해 드라마와 현실을 오가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답니다.

패션 드라마답게 '1분 패션팁'이 함께 방송되어 시청자들에게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연애세포

 

 <출처 : 네이버 TV캐스트>

 

# 4. 요즘 대세인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판타지 로맨틱코미디 웹드라마'입니다. 인기 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되고 초호화 캐스팅으로 더욱 화재가 되고 있답니다.

여러분의 잠들어 있는 연애세포를 깨우고 싶으시다면 바로!! 연애세포가 답입니다 ~^^

 

 

 <출처 : 네이버 TV캐스트>

 

 

현재 시청뷰가 400만뷰를 돌파하는 등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대로 반드시 이유가 있겠죠?차세대 킬러 콘텐츠로 자리잡지 않을까 하는 지기의 작은 생각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웹드라마!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앞으로 더욱 성장하지 않을까 하네요~

현재는 게임과 SNS 등이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넘어와서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어떤 콘텐츠가 모바일로 이동해서 내 손안에 들어올지!! 너무 기대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콘텐츠를 예상하고 계시나요? 함께 공유해주세요~ 

 

 

 

 신선하고 다양한 소재의 웹드라마!!

다양한 배우를 만날 수 있는 기회!!

앞으로 웹드라마의 발전에 더욱 기대가 되네요~

여러분의 생각을 함께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