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보건소와 함께 하는 구강의 날 행사에 다녀와서 본문

서대문 보건소와 함께 하는 구강의 날 행사에 다녀와서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1. 6. 23. 14:59

    [구강 보건의 중요성] 서대문구 보건소와 함께하는 구강의 날 행사에 다녀오다!


치아 건강은 오복 중 하나라고 하는만큼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가 않은데요.^^ 얼마전 '구강보건의 날'이었다는 사실을 아세요? 바로 6월 9일이 구강보건의 날이었답니다. 그런데 왜 6월 9일이 구강 보건의 날이 되었는지 아세요? 첫 영구치가 나는 시기인 6세의 '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의'구치(臼齒)'의 '구' 자를 숫자화 해서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 로 정한 것인데요, 서대문보건소에서는 구강의 날을 맞아 행사와 캠페인을 개최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찾아가는 구강 건강 상담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월 9일 (수) 오전 10시 30분 부터 12시까지 서대문노인종합 복지관에서는 구강에 관한 개인 상담 및 교육, 구강 위생 용품을 전시하고 필요한 분들에게 배부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상시 치과 방문을 잘 못하시는 여르신분들이 구강 상담을 받고 올바른 짓솔법과 치실이나 치간 칫솔등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것 같지만 신경 쓰지 않으면 치주염 질환등 잇몸 질환은 흔히 나타날 수 있다니 신경 써서 관리 해야 겠네요. ^^






모자 구강 보건 교육 및 상담

6월 7일 (화) 구세군 두리홈에서는 모자 구강 보건 교육 및 상담이 있었습니다.  개인 상담 과 구강 보건 교육, 모자 보건 수첩과 구강 위생 용품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들이 흔히 걸릴 수 있는 치아 우식증에 대한 설명과 올바른 칫솔질법등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었는데요, 특히 임산부와 영유아들의 구강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았답니다.




지역 아동 구강 건강 교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월 7일 (화) 구세군 서울후생 학교에서는 구강 보건 교육 및 불소도포 시술을 무료로 해주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소 도포 트레이예요. 잇몸 모양으로 생겼지요? 위 아래로 꽉 물어 시술하는데 간단하면서도 그 위력은 대단합니다. 충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지만  올바른 칫솔질로 충치를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들에게 나눠 준 위생 용품과 구강 관리 수첩인데요, 열심히 관리하면 우리 아이들의 튼튼한 이, 80세까지 문제 없겠죠?



구강 보건 가두 캠페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월 23일(목)에는 신촌역에서 구강 보건에 대한 가두 캠페인을 하는데요,  '건강한 치아 예쁜 미소'라는 슬로건으로 올바른 구강 관리법과 치주병 예방에 대한 리후펫을 배부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구강 보건에 대한 의





구강 보건 패널 전시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 보건소 1층 민원 대기실과 2층 모자 보건실 복도, 4층 구강 보건실복도에는 구강 위생용품 및 패널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보건소를 찾는 분들에게 구강 위생에 대한 정보와 치아 우식과 치주병 진행 과정을 보여 줌으로서 구강 위생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복의 하나인 치아 건강, 예방이 중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로부터 치아는 오복 중의 하나라고 했습니다. 치아 건강은 예방이 우선입니다. 올바른 치아 건강 예방법으로 건강한 치아, 아름다운 미소가 늘 함께 하길 바랍니다.


글, 사진 블로그 시민 기자 서상진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