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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칼로리][딸기잼만드는법] 딸기의 모든 것

함께해요 서대문/서대문 건강밥상 2014. 4. 10. 13:14

[딸기칼로리][딸기잼만드는법]

딸기의 모든 것 알려드려요

 

상큼한 향을 가득 담고 있는 딸기~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탐스러운 딸기를 먹는 순간 입안 가득 퍼지는 딸기향에 흠뻑 빠져있는 tong~

 

 

탐스럽고 향긋한 딸기칼로리와 딸기 고르는 법과 다양한 레시피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게요!


딸기 칼로리 : 100g당 27kcal   


딸기 효능  

  사과 10배에 해당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어 피부미용, 피로회복, 면연력증강등 


딸기 고르는 방법 

(1) 꼭지가 진한 푸른색이 좋아요. 마르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2) 붉은 빛이 전체적으로 도는 것이 잘 익은 것입니다.  


딸기 손질 방법

물에 너무 오래 담궈두는 것은 좋지 않아요.

과육이 부드럽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소독의 효과로 소금이나 식초를 탄 물에 담궈 헹구는 것도 좋습니다. 


 

 

★응용레시피 

가장 많이 만드는 딸기잼, 스트로베리리조또 , 딸기주스, 딸기케익, 딸기스무디 등 다양한 레시피가 있어요.


- 딸기잼- 

재료 : 딸기,설탕

(1) 꼭지를 따고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해 준비합니다.

(2) 냄비에 딸기, 설탕을 넣고 약 15~20분정도 계속 저어가면서 눌지않게 끓여줍니다. 


 딸기가 먹고 싶은 tong..

 여러분도 싱그러운 봄을 입안가득 퍼지게 만들어 주는 딸기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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