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건강을 위한 홍은분소 한방건강증진센터
서대문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한방건강증진센터가 2014년 2월 4일부터 홍은분소에서 개소식을 하고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는 보건소별관에 있었지요.
한방건강증진센터로 개소 후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우선 방문자가 늘었습니다. 2월 한달 새로 등록하신 분만 무려 150명!! 기존 800명 등록자까지 더해지면 2월 한달 1,000명이 방문하였답니다. 그리고 방문자의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예전에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이었다면, 지금은 한방으로 바뀌어, 만15세 이상이면 부담없는 가격에 누구든지 이용 가능하답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는 무료이구요~
봄이 오는 길목에서 찬바람이 불고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에 신경써야할 계절입니다. 만 15세 이상의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한방건강증진센터에 Tong이 다녀왔습니다.
기존에 진료를 받던 분들과 홍은분소로 옮긴 후 새로 등록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랍니다.
★ 예약 : ☎ 3140-8346
침 전문 한의사 선생님과 뜸 전문 한의사 선생님 두 분이 계시며 간호사 선생님 두 분이 친절하게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상담과 진료를 하고 계시지요.
뜸 전문 한의사이신 최은주 선생님의 말씀을 들어볼까요?
여기에서 하는 뜸은 직접 피부에 뜨는 뜸이 아니라, 세락믹 도자기를 이용하여 쑥뜸의 열기를 몸으로 전달합니다. 주로 복부에 뜸을 뜨지요. 뜸을 뜨는 시간은 약 25분 정도인데 뜸을 뜨는 부분이 뜨겁게 느껴지면 본인이 스스로 뜸의 자리를 약간씩 옮겨주면 됩니다. 뜸의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차분한 음성으로 친절하게 말씀해 주시는 모습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었습니다.
만 15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대상
65세 어르신,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무료 진료
앞으로 홍은분소 한방건강증진센터가 지역주민들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겠지요? 특히 65세 어르신들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아프신 어르신들께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지요.
이용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대 상 : 만 15세 이상 서대문구민
*진료내용 : 침, 뜸, 한방약품(과립제), 한방 건강 상담 등
*주 소 : 서울 서대문구 세검정로 1길 45, 홍은1동 자치회관 1층
*이용방법 : 사전 예약제(☎ 3140-8346)
*진료비용 : 65세 어르신,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무료
침 치료 -1100원 / 뜸 치료 -1100원 / 한방약 -2000원 / 침+한방약 -2200원 / 뜸+한방약 -2200원
앞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니, 방문하실 분들께서는 꼭 전화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우리 구의 한방건강증진센터,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글, 사진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