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 하는<아름다운 동행> 2014 신촌동 구정업무보고회
주민과 함께하는 구정업무보고회! 지난 2월 10일(월)에는 신촌동에서 개최하였는데요. <앙코르 신촌, 그리고 나눔 이야기>라는 부제로 창천교회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렸습니다. 1부와 2부로 나뉘어서 지난해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들을 나누는 자리였는데요, 그 현장을 TONG이 함께 했습니다.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 2014 신촌동 구정업무보고회
◎ 일시 : 2014. 2. 10(月)
◎ 장소 : 창천교회 백주년기념관
서대문 진입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아현고가철거와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연세로 대중교통 전용지구의 조성은 신촌동의 가장 큰 사업으로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하는 큰 사업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습니다.
연세로 대중교통 전용지구 조성 및 아현고가철거 등 굵직한 사업과 주민자치위원회와 구청, 주민들의 원활한 소통이 빚어낸 결과이며, 그 중심에 신촌의 부활을 꿈꾸는 신촌동의 노력과 지지가 있었겠죠.
2013년 동복지허브화 사업과 100가정 보듬기 사업의 성과 그리고 관내 고교성적의 향상 및 대학진학률의 상승 등은 괄목할 만한 성과였습니다.
2014년 주요 역점 사업 보고에서는 연세로의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과 주말 차 없는 거리에서의 즐기는 문화 행사는 앞으로도 지속하여 더 많은 성과들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통하는 행정을 펼칠 것임을 이야기했습니다.
2부는 신비한 마술의 세계로 잠시 긴장했던 마음을 내려놓고 즐겁게 웃고 즐기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주민들은 두 눈을 크게 뜨고 마술사의 동작 하나 하나에 집중하는 모습으로 내내 즐거워하였답니다.
잠시 마술을 배워 보는 시간! 초보 마술사가 되어 마술이 주는 신비함에 빠져 봅니다.
구립신촌어린이집 원생들의 깜찍하고 귀여운 무대! 태권무와 캉캉춤등을 선보이며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고사리 손에 들려진 소고를 연주할 때에는 함께 박수를 치며 환호했습니다. 즐거운 공연 시간이 끝나고 마지막으로 구청장과 주민과의 대화시간이 열렸습니다.
입구에 놓아 두었던 새해 소망 게시판은 앞으로 구정을 위해 힘써 달라는 부탁과 2013년 열심히 뛰어 주었던 것에 대한 감사의 글, 당장 해결해 주었으면 하는 일 등이 적혀 있었습니다. 구민의 마음을 읽고 함께 달려 가자는 취지에 맞게 하나 하나 소망과 바람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권역별 균형 발전, 도시 환경 개발, 문화의 거리 조성, 맞춤형 복지, 구민과의 협력이라는 과제에 대해 토론하고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구정업무보고회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성원으로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주민 중심, 현장 중심의 서대문구의 행보에 기대와 관심 바랄게요. ^^*
글, 사진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