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1인가구] 나홀로 족의 라이프 스타일! ♪나홀로 라운징을 함께 즐겨봅시다♪

서대문TONG 2013. 12. 9. 09:24


혼자라서 외롭냐구요? 아니요! 혼자라서 행복해요^^*

'나홀로 라운징' 즐겨볼까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어서 혼자 식사를 해야 할 때, 여러분은 어떻게 식사를 하시나요? 샌드위치를 사먹거나 편의점에 들어가서 간단하게 끼니를 떼우시나요? 아니면 당당하게 식당에 들어가서 혼자 드시나요? 


예전에는 혼자서 식사를 하거나 영화를 보는 것이 민망하고 어색했지만 요즘에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혼자만의 시간을 멋지게 보내는 사람들이 부럽죠.

 

통계청에 따르면 2012년을 기준으로 했을 때 국내 1인 가구 비중은 453만 가구로 전체의 25%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국민 중 4분의 1이 혼자 살고 있다는 사실! 이러한 현상에 따라 나홀로 라운징이라는 말이 생겨났는데요. 나홀로 라운징이 어떤 것인지, 어떻게 즐기는 것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나홀로 라운징이란?


가벼운 활동이나 빈둥거림을 나타내는 레저용어인 라운징(lounging)과 나홀로가 만나서 탄생한 새로운 합성어에요.

공공장소에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홀로 여가를 즐기며 취미 활동을 즐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단순히 혼자 사는 개인과 장소의 개념에서 더 나아가 혼자만의 시간과 공간, 만족감 등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랍니다. 


2013년 사회트렌드로 꼽힌 나홀로 라운징은 소비문화를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특히 외식산업에서 나홀로 족을 위한 1인 식당들이 많이 생기고 있으며, 단 한명만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도 증가했답니다.



나홀로 라운징 즐기는 방법 4가지^^*


1. 카페

 

카페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즐겨보세요. 따뜻한 음료와 읽고 싶은 책을 보기도 하고 다이어리를 작성해보기도 하는거에요. 요즘은 카페에 가면 혼자서 노트북을 하거나 일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잖아요! 바쁜 일상 속에서 혼자만의 여유를 가지고 사색을 즐겨보세요!


 

2. 1인 노래방

 

단체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노래방을 혼자서 간다? 넓은 방에서 홀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쓸쓸할 것 같나요?

걱정마세요! 홍대에는 1인 노래방이 있답니다! 다른 사람의 시선도 신경쓰지 않고 내 마음대로 소리를 지르다가 올 수 있는 공간이에요. 평소에 맘껏 노래를 부르고 싶었던 분들! 1인 노래방에서 자신만의 무대를 만들어보세요^^.

 

3. 1인 미용실

 

최근에는 1인 미용실도 많이 생겼답니다. 오로지 손님 한 명에게만 집중해서 머리를 손질해주기 때문에 완성도도 높겠죠? 대신 미리 예약을 하시지 않으면 오래 기다리셔야 할 것 같아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주세요~!


 

4. 나홀로 식당

 

나홀로 족이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곳은 식당이 아닐까요? 가끔은 혼자 식당에 가서 밥을 먹는 것이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은데 넓은 테이블을 혼자 차지하는 것 같기도 하고, 식당 주인은 2명 이상이 먹을 밑반찬을 내 놓아야 하니 눈치를 주는 것 같기도 하고.. 내 돈 내고 먹는 거지만 홀로 먹는 일이 서글플 때가 많죠T^T. 하지만 걱정하시 마세요! 요즘에는 나홀로 식당이 점점 많아지고 있답니다.

 

가로수길 '제임스 피키 피자', 강남 '하나샤브정' 이 유명한대요.

서대문구에도 유명한 1인 식당이 있답니다^^*

신촌에 있는 '이찌멘'이라는 일본식 라면집인데요. 가게 안에는 칸막이가 쳐져 있어서 주위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맛있게 식사를 하실 수 있답니다. 역시 서대문구 식당들은 최고^^b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죠!

이렇게 혼자의 시간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개인주의적인 성향이나 대인관계 형성에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변의 사람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도 필요하겠죠^^?

혼자서는 대화를 할 수 없잖아요~! ^^* 우리 같이 함께해요!

 

 

 

여러분! 부르시면 언제든 달려가겠습니다.

따로 또 같이 함께해요^^*

여러분들이 강추하는 나홀로 라운징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