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콘택트렌즈 착용법]건조한 겨울이 되면 눈 건강 조심!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 주목해주세요~!

서대문TONG 2013. 12. 10. 10:30

 

올바른 콘택트렌즈 착용으로 우리의 눈 건강을 지키자구요!



겨울이 되면 실내외 온도차도 크고 건조하기 때문에 특히 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안구건조증과 같은 안구 질환을 앓는 분들이 증가한답니다. 따라서 인공눈물을 사용하거나 장시간 컴퓨터 작업이나 게임, 독서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주의를 해주셔야해요!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눈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시력에 나쁜 영향을 줄 수가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올바른 착용법, 관리습관 등을 알려드릴게요~^^*





1. 하루 4~6시간 정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콘택트렌즈 하루 권장시간은 8시간이에요. 하지만 건조한 겨울철에는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4-6시간을 착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렌즈를 착용하면서도 크게 불편하지 않다는 이유로 장시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앞으로는 우리의 눈 건강을 위해서 8시간 이상은 피해주세요~!


2. 렌즈를 착용하고 수면은 절대 아니되오!


간혹 술을 드시고 피곤해서 렌즈를 낀 상태에서 주무시는 분들이 계시죠! 이렇게 렌즈를 끼고 수면을 취할 경우에는 각막의 부종과 각막/결막의 질환, 혈관장애, 바이러스 까지 이어질 수 있답니다ㅠㅠ! 즉, 렌즈를 낀 채 잠드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에요~! 


3. 렌즈 케이스 관리하기!


렌즈 케이스도 1-2달 사용 후에는 새 렌즈 케이스로 교체해주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케이스를 사용하다보면 단백질, 먼지, 세균 등이 침착되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흐르는 물에 렌즈 케이스를 매일 세척해주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4. 깨끗하게 렌즈를 다루기


평소에 렌즈를 만지실 때는 반드시 손을 비누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이물질이 렌즈에 붙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전용 세척액을 사용하여 렌즈를 세척해야 해요. 또한 화장실과 같은 습한 곳은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화장실에 보관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올바른 콘택트렌즈 사용 습관으로

건조한 이 겨울, 

우리의 눈 건강을 지키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