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서대문구의 생명력이 느껴지는 전통시장들을 소개합니다! 본문

[전통시장]서대문구의 생명력이 느껴지는 전통시장들을 소개합니다!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2013. 12. 3. 11:23

행복이 덤으로 얹혀지는 전통시장

 

 

어느 여행지를 가더라도 반드시 들러야 할 곳은 전통시장이라고 생각해요.

그 지역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이죠!

손 때 묻은 좌판들과 사람들이 다니는 길목마다 야무지게 나와 있는 물건들을 구경하다보면 많은 것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정으로 채워진 장바구니엔 치마꼬리 붙잡고 엄마를 따라다니던 유년의 행복이 덤으로 얹혀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함께 서대문구 전통시장만의 매력에 빠져보시겠어요^^?

 

 

영천시장


해방 전후 자연발생적으로 복개도로변에 상가 및 노점으로 형성된 골목형 시장으로 2011년 정식 인정시장으로 등록된 영천시장은 전형적인 주택가 및 아파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생필품 및 먹거리 중심의 시장입니다

인왕시장 


서울 서북권의 대표적인 채소 도매시장으로 대형마트에 비해 신선한 채소와 생선류반찬류건어물류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가격도 저렴하여 알뜰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포방터시장 


아주머니들의 넉넉한 인심 또한 좋고정겹고 낯설지가 않은 곳 중의 하나 바로 포방터 시장입니다즉석 두부집고추기름집 등이 정겹게 맞이해줍니다.

백련시장 


백련시장은 재개발을 통해 긴존의 노후하고 부실한 시설을 1993년 주상복합건물로 현대화하여 쇼핑환경과 주차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쾌적한 쇼핑공간을 재탄생했습니다.


 

모래내시장


시장현대화사업을 추진중에 있어 옛 장터의 향수를 느끼는 시장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서대문주민 뿐만 아니라 인근 마포구은평구 주민들도 싸고 품질 좋은 농수산물을 구입하기 위해 즐겨찾는다고 합니다.

유진상가


건물형 시장으로 1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건물 안에는 금은방, 침구류, 옷, 생활용품 등 매장과 수입용품 매장, 커피전문점 등 다양한 매장들이 있어 쇼핑센터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북아현시장


북아현시장은 북아현동이 재개발 되기 시작하면서 점점 더 한적해진 재래시장입니다

연희동 사러가 쇼핑센터 


겉모습으로만 보기에는 새롭게 지어진 쇼핑센터 같지만 오랜 역사와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리모델링으로 매력적인 쇼핑센터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서중시장


서중시장은 모래내시장과 연결되어 있다고 하네요. 현수막과 파라솔이 있어서 여름에는 그늘을 만들어주고 비가 오거나 눈이 오면 가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홍연시장 


덤을 얹어주는 푸근한 인정과 거래품목을 전문적으로 특화한 가격경쟁력으로 사랑받는 홍연시장최근에는 시장 현대화사업으로 주민들의 발길이 더욱 잦아지고 있다죠.



이 외에도 홍제시장이 있는데요.

주민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홍제시장은 현재 재개발이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서대문구에는 수 많은 전통시장이 있답니다. 

다양한 전통시장에 방문하셔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사고 즐겨보세요~!


전통시장의 정을 느끼고 생동감을 느끼러 서대문구로 오세요^^*


시끌벅적, 왁자지껄 사람들이 붐비는 곳,

삶의 체온이 느껴지는 곳,

파릇파릇한 생명력이 전해지는 전통시장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