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코르 신촌!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생생해지는 추억의 공간 '신촌' 본문

앙코르 신촌!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생생해지는 추억의 공간 '신촌'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2013. 12. 2. 14:05

 

  Encore Sinchon, 

시간이 흐를 수록 더욱 생생해지는 추억의 공간 "신촌"





신촌(新村)이라는 지명은 글자 그대로 새롭게 생긴 동네라는 뜻이지만, 알고 보면 만만치 않은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곳이랍니다. 그래서 신촌의 뒷골목으로 들어서면 생맥주 한 잔에 그 때 그 시절의 추억을 안주 삼은 노신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나간 시간은 되돌릴 수 없지만, 추억의 장소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답니다. 추억의 장소는 과거로 돌아가게 해주는 타임머신 같다고 생각해요. 다시 한 번 그 때 그 시절로 돌아가보세요. 

앙코르, 신촌! Encore Sinchon!








추억의 민속주점들

비 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를 먹을 수 있는 신촌의 민속주점이에요!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며 술잔을 기울여보세요~! 크아~ 술이 술술 넘어갈 것 같아요! 추억이 살아 있는 신촌 민속주점입니다!



신촌 헌책방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중고서적을 파는 책방들이 거의 사라져가고 있는데요.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신촌 주변에는 대학가의 영향으로 아직도 전공서적을 싸게 구매할 수 있는 헌책방들이 있답니다.

헌책만이 가진 특유의 매력을 느끼러 방문해보세요! 



독수리다방

연세대를 상징하는 독수리에서 이름을 따온 다방이라고 하여 일명 독다방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신촌 청춘들의 휴식처이자 만남의 장소였던 독수리다방, 기억나시나요^^?




창천문화공원

이곳에는 격주 토요일마다  이색 장터가 열리는데요! 온라인 쇼핑몰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개최한 오프라인 판매 장터입니다.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 모두 흥정을 통해서 물건을 판매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신촌 창천문화공원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이색 쇼핑공간이에요!



홍익문고

홍익문고는 2호선 신촌역 3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기 때문에 그 앞은 지금까지도 만남의 장소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홍익문고는 사람들을 만나기 전 혼자 시간을 보내는 좋은 장소로 애용되었다고 해요. 



신촌역사-신촌관광안내센터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 건물인 신촌역사입니다.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이후 수많은 사람들을 기차에 실어 보냈던 철도역사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는 신촌역사! 지금은 리모델링하여 구 역사 건물 일부를 보존하고 있답니다. 구 신촌역사는 현재 관광안내센터로 변경되었으니 신촌을 더욱 알차게 느껴보시려면 찾아가보세요^^! 



걷고싶은 거리

신촌기차역가는 길과 이화여대 가는 거리를 새롭게 가꿔 걸어다니기도 좋고 차로 이동하기에도 불편하지 않도록 해놓은 걷고싶은 거리! 다양한 음식점과 도로주변으로는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서 걷기에 아~주 좋은 거리입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것 같아요!



찾고싶은 거리

차량위주의 거리에서 보행위주의 거리로 탈바꿈한 찾고싶은 거리입니다! 보도폭을 확장하고 야간경관을 고려하여 기존가로등과 보도조명 교체하였다고 하니, 얼마나 거리가 멋있어졌을까요? 정말 찾고싶은거리가 되었네요^^*



신촌에서 만나는 그 때 그시절, 앙코르 신촌!

시대가 흐르면서 신촌의 모습도 많이 변했어요. 하지만 신촌의 구석구석에는 아직도 예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들이 많답니다. 예전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신촌,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신촌!

신촌은 추억입니다. 앙코르 신촌!




Plus + , 2013 크리스마스도 신촌에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9일간 펼쳐지는 신촌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행복한 크리스마스되세요^^*


- 행 사 명 : 신촌 연세로! 2013 Christmas Market 

- 메인컨셉 : Christmas Tree Festival 

- 기 간 : 2013. 12. 21(土) ~ 12. 29(日) 대중교통전용지구 공사일정 및 대학 기말고사를 감안하여 일정 조정 

- 장 소 : 신촌 연세로 

- 주 최 : 서대문구 

- 내 용 : Market 운영 및 이벤트성 문화행사 개최, Christmas Tree 점등 및 개막식,

            Christmas Eve 축제, 전시 및 부대행사


 자세한 크리스마스 마켓 이야기는 이 곳을 참고해주세요^^*  http://tongblog.sdm.go.kr/2131


많은 사람들의 추억의 장소, 신촌

과거나 현재나 변하지 않는 여러분들의 생생한 추억,

영원히 간직해드리겠습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