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서대문마당 제작과정] 행복가득♥담긴 서대문구소식지 <서대문마당>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서대문TONG 2013. 11. 20. 17:23
  행복가득담긴 서대문구소식지 '서대문마당'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구정 홍보와 구민의 알 권리 충족 및 열린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매월 1회, 25일자 발행하고 있는서대문마당 잘 보고 있으신가요? 아마 서대문마당을 보면서 그 달의 주요 행사, 일자리, 교육, 구의회, 보건소 소식 등 알찬 정보와 구민들의 훈훈한 이야기를 접하고 계실텐데요^^ 

여기서 잠깐! 행복가득♥담긴 서대문구소식지 <서대문마당>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한땀한땀 정성이 깃들고, 구민의 소중한 삶의 이야기가 담긴 소식지 제작과정을 TONG이 소개해드릴게요^O^


서대문마당은 크게 기획 > 편집 > 인쇄 > 배부 과정을 거친답니다.

 

 

 

서대문마당 기획편집협의회가 있습니다. 매월 15일 기준 기획편집협의회가 열리는데요, 주민자치국장님, 홍보과장님, 홍보기획팀장님 등의 서대문구청 직원과 명예기자, 기획사 편집장 등으로 구성된 회원들이 모여 서대문마당 편집방향을 논의합니다. 구민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주민들이 편리하도록 디자인과 레이아웃은 어떻게 해야 할지, 주민의 입장에서 꼼꼼히 편집방향을 살펴보고 의논합니다. 협의회 결과를 바탕으로 서대문마당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완성된 서대문마당은 인쇄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인쇄는 파주 출판단지에서 이루어집니다.

엄청나게 크고 무거울 것 같은 롤지! 이 흰 종이에 서대문구의 희망정보가 가득 실릴 생각하니 설레는데요^^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인쇄가 되고 있습니다. 시간당 몇만부를 인쇄한다고 하니, 참 놀랍죠? 인쇄가 완료되고 자동으로 서대문마당이 차례차례 정리가 되네요^^

 

 

인쇄는 열심히 기획하고, 편집한 결과물이죠! 마지막으로 꼼꼼히 살펴봅니다.

8만부의 밴딩 작업이 자동으로 실시되고,  드디어! 인쇄 끝! 이제 세상의 빛을 보는 일만 남았네요. 

 

 

서대문마당은 각 가옥별 배부되고, 동 주민센터 등 다중집합장소에 비치되어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어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땀한땀 정성들여 만들어진 서대문마당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서대문구민에게 행복을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