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감기예방 TIP] 목이 칼칼하고 몸이 으슬으슬, 지독한 목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기!

서대문TONG 2013. 11. 25. 17:20

 

 

목이 아프면 모든 것이 힘들다, 목감기 퇴치법 !

 

어제 오늘 비가 내리고,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졌어요. 이런 날씨일수록 걸리기 쉬운 것이 목감기에요. 목감기에 걸리면 온 몸의 기운이 없어지고 신경이 많이 쓰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많이 힘드시잖아요. 여러분들에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예방법 및 회복법을 알려드릴게요. 칼칼한 목감기 기운이 느껴지시는 여러분들, 주목해주세요^^*

 

 

★간단하지만 효과만점인 목감기 예방 TIP★

1.     따뜻한 물에 굵은 소금을 섞어 소금가글하기

자기 전에 1, 아침에 일어나서 1번 해주시면 목의 칼칼함을 줄어준답니다. 너무 묽게 소금물을 만드시면 효과가 안 느껴질 수도 있으니, 소금의 농도가 짙게 소금물을 만들어 사용해주세요.

2.     물수건을 머리맡에 놓아두기

물수건을 머리맡에 두면 자는 동안의 건조함을 막고 기관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가습기 역할을 한답니다. 젖은 빨래를 널어도 좋아요.!

3.     목감기에 좋은 차 마시기

목감기에는 유자차, 생강차, 대추차로 예방하세요. 차가 없다면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주세요. 그러면 목감기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

 

목감기 기미가 보일 때, 병원에 가기 전 집에서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혹은 병원에 다녀온 후에 목감기를 빨리 낫도록 도와주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만약에 목감기가 너무 심하시다면 빨리 병원에 가셔서 의사선생님의 진료와 처방을 받는 것이 가장 최우선인 것은 알고 계시죠?

올 겨울 감기 조심하시구요, 모두 건강한 겨울 되세요^^*

 

 

서로의 감기 예방법을 공유하며 건강한 겨울나기, 함께해요.♥

여러분~ 감기 조심하세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