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전통시장박람회] 함께 만드는 전통시장, 함께 누리는 마을시장 본문

[서울전통시장박람회] 함께 만드는 전통시장, 함께 누리는 마을시장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2013. 11. 18. 09:38

개의 통시장력하는

제1회 서울 전통시장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새로운 전통시장 만들기!

 

서울시에서는 새로운 전통시장 만들기 정책에 대한 홍보와  전통시장별 우수상품에 대한 전시ㆍ홍보ㆍ판매ㆍ체험행사 등을 통하여 전통시장의 특색과 장점을 널리 알림으로써 시민들의 전통시장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방문을 유도하고자 「2013 제1회 전통시장 박람회」를 2013.11.19.(화)~11.20.(수) 2일간 서울광장 및 신청사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서울 전통시장 박람회에는 '서울형 신시장모델 대상 선정'과 '11월 전통시장 살리기 종합대책' 발표 예정에 따른 새로운 전통시장 만들기 정책 홍보와 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추진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서울시내 100여개 전통시장이 참여합니다.

여기서 잠깐! 지난 9월에 '서울형 신시장모델 대상' 5개 시장을 선정하였는데요, 그 중 서대문구 영천시장이 선정되었답니다.

 

 

서울 전통시장 박람회에서는 전통시장 우수상품 판매부스 순회, 미니콘서트 등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100여개 전통시장별 특화상품과 우수상품을 판매부스에서 전시ㆍ홍보ㆍ판매하며, 전통시장 명인ㆍ달인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체험행사와 부대행사, 그리고 전통시장 정책과 성과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정책홍보관을 운영합니다. 또, 과거의 전통시장을 재현하는 공간으로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 사진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답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영천시장과 인왕시장이 참여합니다.

영천시장 전시부스에서는 영천시장의 대표적인 명물 꽈배기를 포함하여 족발, 김밥, 홍어회를, 인왕시장 전시부스에서는 고구마, 곱창볶음, 홍어사시미 등을 전시ㆍ판매ㆍ홍보합니다.

특히, 영천시장은 꽈배기 달인인 윤영섭씨가 시민들과 함께 꽈배기를 만들고 맛보며 전통시장을 알아보는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답니다.

지난번 TONG 소개해드렸던 TONG달인! 다시한번 보실까요?

 

 

전통시장에 찾아가서 꽈배기도 사먹고, 장보고 싶어지네요^^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박람회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