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건강한 생활] 3개월 동안 3킬로 감량 3개월 유지 착한다이어트와 함께 한 착한기부♥

서대문TONG 2013. 11. 6. 12:18

3개월 동안 3킬로 감량 3개월 유지 

착한다이어트와 함께 한 착한기부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다이어트도 하고 기부도 하는 3.3.3 건강체중 프로젝트를 아시나요?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감량했다는 기쁨과 동시에 또 하나의 기쁨을 느꼈던 것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까 합니다. TONG과 함께 알아볼까요?



서울시가 비만율을 낮추기 위해 올 하반기 추진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는 3개월 동안 몸무게 3kg을 줄이고 이를 3개월 유지하면 주민 체중감량 합계만큼 기부 쌀을 지원 받는 비만관리프로그램입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서울시에서 네 번째로 비만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 조사는 2012년 서울시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실시하였는데요, 우리 서대문구의 성인 비만율이 23.4%로 용산구, 동대문구, 성북구에 이어 네 번째로 높게 나타났지만 이번 운영평가에서는 우리 서대문구는 자치구 중 가장 우수한 1등급에 선정되었습니다.

더불어 체지방측정과 맞춤형 운동 및 영양 상담을 진행하고 매주 응원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등, 참가자들이 체중감량 계획을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였답니다.


서대문구에서는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해 주셔서 합계 1,000kg 이상의 체중을 줄였으며, 쌀 600kg을 지원받게 되어 이 쌀을 이달 말까지 관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홀몸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60명에게 10kg씩 전달할 예정입니다.


개개인의 건강도 증진하고 쌀 기부도 하는 일석이조의 반가운 효과를 얻게해 주신

주민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착한 다이어트 경험이나 다이어트 노하우가 있다면 댓글로 소통해요^^

홧팅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