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독감예방접종시기] 서대문구,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안내!

서대문TONG 2013. 9. 30. 14:34

"록! 독감예방접종 하셔야죠?!"

- 서대문구,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안내!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제법 쌀쌀하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 하는 것 알고 계시죠? 

서대문구 2013년 계절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안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반적으로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독감은 상부 호흡기계(코, 목)나 하부 호흡기계(폐)를 침범하며 갑작스런 고열, 두통, 근육통, 전신 쇠약감과 같은 전반적인 신체 증상을 동반하는데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세계에서 발생하며, 계절 구분이 있는 지역에서는 매년 겨울에 소규모로 유행되고 있습니다. 전염성이 강하고, 노인이나 소아, 다른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걸리면 사망률이 증가하고 합병증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고, 또한 일부 지역에 한정된 발병이 아닌, 새로운 종류의 독감 바이러스에 의해 짧은 시간에 넓은 지역에 유행하게 되면 젊은 사람도 사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독감은 일반 감기와는 원인균과 병의 경과가 다르기 때문에 감기와는 구별하고 있는데, 감기와 독감은 전혀 다른 병임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우리 서대문구 보건소에서는 계절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에 대비해 우선 접종 권장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 14일부터 각 동별 일정에 따라 무료접종을 실시합니다. 이 계절인풀루엔자 예방접종은 유행하기 2주전에 접종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백신의 효과 지속기간은 약 6개월이므로 12월 이전에 접종하는 것이 좋답니다.


- 접종기간 : 2013년 10월 14일(월) ~ 약품 소진 시까지

- 접종시간 : 오전 9시 부터 ~ 오후 4시 까지

- 접 종 비 : 무료

- 접종문의 : 서대문구보건소(☎ 330-1829, 8590, 1824)

 

- 접종 대상자 및 준비물

  1. 만65세 이상 어르신 (1948. 12. 31 이전 출생자) : 신분증(주민등록증 등)

  2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만50세 ~ 만64세) : 의료급여증

  3. 장애인 1-2급(만9세 이상) : 복지카드 및 장애인증

  4. 다문화가족 및 화교 등 관내 외국인거주자 (만65세 이상 어르신 - 1948. 12. 31 이전 출생자) : 신분증 및 관련 증빙서류 (가족관계증명서 등)

 5. 국가유공자(본인) : 국가유공자증

 

- 동별 예방접종 일정 및 장소 : 

 


*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기간 동안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일정과 장소 참고하시어 예방접종하셨으면 좋겠네요^^

항상 건강한 서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