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 행복한 서대문을 함께 만들어주세요!

서대문TONG 2013. 10. 31. 14:45

 행복한 서대문을 함께 만들어주세요!

-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최 -


우리 서대문구는 사회적기업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서대문 사회적경제하모니센터에서 사회적경제조직 역량강화를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중이랍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회적경제의 분야별 특성화된 심화교육과 전문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사회적금융, 협동경제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누구나 참석 가능하오니 오셔서 재미있고 유익한 사회적경제 이야기를 들어 보셨으면 좋겠네요.


- 교육대상 : 서대문구 소재 사회적경제 조직 경영자 및 실무자, 사회적기업 창업 준비자,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주민, 

- 교육내용 : 수강료는 무료이고, "실무 워크숍" 및 "사회적금융" 선착순 마감



이번 아카데미는 그간 3개월 미만의 단기 이론교육형 창업자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되어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창업으로의 연계가 어려웠던 사회적기업 인력양성 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사회적경제 조직 경영자·실무자 및 사회적기업 창업 준비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의 비전만들기, 마케팅 역량강화, 사업계획서 작성 역량강화, 공공시장 우선구매 관련 제반 실무교육 등을 제공하며, 뿐만 아니라, 서대문구 주민을 대상으로도 사회적금융과 협동경제를 위한 착한 소비 등을 주제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 참가 문의 및 신청 : 이메일 : sy4056@wtco.kr, 전화 : 02-395-1965, 02-395-0844 

수강을 원하는 강의명(일정이 중복되지 않는 경우 모두 신청가능하며, 성함, 소속,연락처를 남겨서 신청하거나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일반 시민들에게는 다소 전문적일 수 있으나, 실생활에는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