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울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 [2013 서대문 독립민주페스티벌]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의 광고 전시회와 독일 민주 운동 교류 전시회가 열립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9. 24. 09:50

[서울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 [2013 서대문 독립민주페스티벌]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의 광고 전시회와 

독일 민주 운동 교류 전시회가 열립니다!

 

2013년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은 역사성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직접 참여하고 느끼는 체험형 행사를 다양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의 첫날인 9월27일(금)에는 의미있는 전시회가 열리는데요, 하나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 10옥사에서 열리는  "Do you know?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교수 전시회)"이고, 또 다른 하나는 "독일민주화 운동 교류 전시회"입니다. TONG과 함께 미리 알아 볼까요?



"Do you know?"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교수의 광고 전시회>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에서는 진실된 광고로 한국을 홍보하는 <서경덕 교수의 광고 전시회>를 만날 수 있는데요, 행사에 참여한 분들에게 다양한 나라 사랑의 실천방법과 역사의 진실성, 그리고 우리가 지켜야 하는 대한민국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행사 장소 : 서대문형무소역사관 10옥사

- 행사 기간 : 2013. 9. 27(金) ~ 10. 31(木) / 예정

- 프레스데이 : 2013. 9. 27(金), 11:00

- 주 제 : We Love Korea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는 2005년 뉴욕타임즈에 독도 광고를 실으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일본이 독도를 '다케시마'라며 자기들 땅이라고 망언을 일삼는 것도 모자라 '다케시마의 날' 조례를 제정하겠다고 한 이후  "객관적인 자료로 세계 여론을 환기시키는게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신뢰받는 언론인 뉴욕타임즈에  광고를 내보내면 세계적으로도 관심을 끌 수 있겠다고 생각했고, 대학생때부터 좋은일에 쓰기 위해 모아놓은 돈을 쓸때가 왔다고 생각하여 처음엔 1/6 크기의 박스광고를 계획했다가 한국의 광고 전문가들이 아무런 보수 없이 제작을 도와줬고 날짜 지정 광고는 가격이 비싸 갑작스레 공간이 비었을 때 대신 광고가 나가는 '스탠바이 광고'를 선택, 광고를 의뢰한지 6일정도 지난 7월 27일에 광고가 나갔습니다.

광고는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이후 동해와 한글, 비빔밥, 막걸리 까지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홍보하는 대한민국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서경덕교수, WSJ.COM에  '독일과 일본 비교광고' 게재

                    - "일본 정치인들의 잘못된 생각과 행동 전 세계인에게 널리 알리고 싶어"


NYT, WSJ, WP 등 세계적인 유력 매체에 독도 및 일본군 위안부, 동북공정 등 동북아의 올바른 역사를 알리고자 꾸준히 광고 캠페인을 펼쳐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WSJ.com에 '독일과 일본'의 비교광고를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Making Peace With History'라는 제목의 이번 온라인 광고는 독일의 사죄하는 빌리 브란트 총리와 메르켈 총리의 사진과 일본의 장갑차 위에서 군복을 입고있는 아베 총리, 위안부 막말 발언을 한 하시모토 시장, 나치발언을 한 아소 다로 부총리의 사진을 비교 게재했다. 광고의 주된 내용은 '1970년 독일의 빌리 브란트 총리가 폴란드에서 무릎꿇고 사죄하는 일부터 지금의 메르켈 총리까지 세계인들 앞에 진심어린 사죄와 보상을 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일본 아베 총리는 과거 침략사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아시아 경제


독일 민주화 운동 교류 전시회

 

제 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독일은 일본과는 달리 진심으로 과거사를 반성하고 전범들에 대한 강도 높은 징계를 통해 진심으로 회개하는 모습을 보임으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번 서대문독립민주 페스티벌에서는 독일 민주화 온동 교류 전시회를 기획했는데요, 9월 28일(금)~29(토)까지 전시됩니다.



- 행사장소 : 서대문독립공원

- 행사기간 : 2013. 9. 27(金) ∼ 28(土)

- 전시내용 : 1953년 6월 17일 동베를린 인민봉기, 베를린 장벽 설치

- 전시주제 : 독일의 민주화 운동과 분단, 독일의 민주화 운동사례전

                • 파트 1 : 1953년 6월 17일 동베를린 인민봉기

                • 파트 2 : 베를린 장벽설치

 

서대문형무소역사관과 독립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현세대들에게 역사의식을 일깨우며, 독립민주인사의 자긍심을 높이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희망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