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책 추천 -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는 자기계발서 스테디셀러

서대문TONG 2011. 3. 9. 16:09

책을 마음의 양식이라고들 하죠? 책을 읽으면 영혼의 안식을 되찾고 생각이 성숙해가는 느낌이 들어요. 오늘은 마음의 양식이 되는 영양가 넘치는 책을 추천해드릴게요! ^.^ 자기발전 영역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킨 아주유명한 스테디셀러를 소개합니다.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위해


1. 카네기 인간관계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네기 인간관계론>은1937년 초판이 발행된 이후 전세계의 수많은 언어로 번역되어나간 아주 유명한 책입니다.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있죠.


 

다른 사람을 움직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이 원하는것에 관해 이야기하고, 그것을 어떻게 하면 얻을 수있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이것을 잊고서는 사람을 움직일 수 없다. 만일 당신이 자녀에게 담배를 피우지 못하게 하고 싶다면 설교나 당신의 희망에 대해서 일절 이야기해서는 안된다. 다만 담배를 피우면 농구팀에 가입하는데 지장이 있을 수 있으며 1백미터 달리기에서 질지도 모른다는것을 아이에게 설명해주어야 한다.


시중에 출시된 인간관계론 도서들의TOP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인간관계론의 바이블’이라고도 불리는 책이죠^^ 성공하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는 인맥. 모두에게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고 성공하는 좋은 대인관계를 꿈꾼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

 



2. 설득의 심리학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 1분에 No를 Yes로 바꾸는 '설득의 심리학'
, 제목만 들어도 끌리지 않나요? 카네기 인간관계론이 인간관계의 바이블이라면 이 책은 설득의 바이블입니다^^ 일반 대중에게 낯설었던 설득 심리학에 대한 적극적 관심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심리학 연구자와 마케팅 전문가, 일반 독자들 모두에게 설득의 법칙에 관한 개념을 뚜렷하게 각인시켰다고 평가받고 있죠. 설득학 전문가로 유명한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와 동료들이 설득을 과학적으로 증명해놓았답니다.

 


설득은 기술이 아닌 과학이다. 대사 한 줄만 바꿔도 결과가 뒤집힌다!


사회생활에서 타인에게 자신의 의견을 관통시키기 위해선 설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설득을 할땐 뛰어난 화술과 논리정연함이 요구되죠. 설득에 대해 과학적으로 정리한 이 책은 카네기 인간관계론과 함께 읽어두면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



꿈은 이루어진다

 

1. 시크릿(Secr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크릿>
은2007년 발간 이후 신드롬이 생겼다고 할 정도로 수많은 독자가 열광한 책입니다. 미국에서 오프라윈프리도 열광했을 정도죠. <시크릿>에서 말하는 ‘비밀’은 전세계 인구의 아주 일부인, 소수 부자들의 비밀입니다. 부와 성공의 비밀은 다른 곳에 있지않고 오로지 자신의 생각과 마음에 있다는 것이 책의 주된 내용이랍니다.

 


- 긍정을 생각하면 긍정을 얻게된다는 끌어당김의 법칙

- 간절히 원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꿈은 이루어진다.

- 소망을 이루는 신뢰와 믿음!


 

세상에 대한 부정적인 마음과 성공에 대한 불신을 갖고 있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성공은 운도 운명도 아닌, 바로 당신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될거에요.



2. 꿈꾸는 다락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꿈꾸는 다락방>
은 우리나라 작가 이지성의 저서입니다. 이 책은 생생하게 꿈꿀수록, 꿈이 더 많이 이루어 진다는 R=VD (Vivid생생하게 Dream꿈꾸면 = Realization이루어진다)라는 놀라운 명제 아래 희망을 갖고 크고 생생한 꿈을 품을 것을 권유한답니다^^

 


- 물감을 아끼면 그림을 못 그리듯, 꿈을 아끼면 성공을 그리지 못한다.
- 1년을 넉넉하게 살고 싶으면 벼를 기르고, 평생을 풍요롭게 살고 싶다면 꿈을 길러라!
- 소리내어 외치고, 생생하게 상상하라! 그러면 모두 이루어지리라


미래를 그려나가는 꿈은 허황되지 않되, 최대한 큰 소망을 가지는게 중요하죠! R=VD 법칙을 마음에 품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진정한 성공의 밑거름은 배려와 감사


1. 배려 – 마음을 움직이는 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책은 성공이 ‘상대가 원하는 것을 충실하게 주다 보면 자연스럽게 돌아오는 대가’ 라고 봅니다. 성공 자체만을 목표로 두고 끊임없이 남들을 쓰러뜨리려 하고 경쟁에만 매달리는 사람은 스스로 무너지고 만다는 거죠.

 


배려, 나를 넘어서는 도약대. 그래서 세상과 조화를 이루는 연결고리. 세상을 이끌어온 원동력은 힘이 아니라 배려다. 예수나 석가,공자,소크라테스 같은 성인들이 제각각 다른표현으로 인간의 도리를 강조했지만 그것을 꿰뚫는 공통된 원칙은 바로 배려였다.


경쟁만 강조되는 세상에서 잊고 있는 배려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이 책은 남들에게 훌륭한 사람이라고 불리는 성공한 사람은 성품도 훌륭한 사람임을 증명합니다. 참된 인생을 살아가는 데 도움 되는 책을 원한다면 마음을 움직이는힘, 배려^^

 

2. 감사의 힘 – 0.3초의 기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의 가슴이 움직이는 시간은 0.3초라고 합니다. 서로 ‘감사’의 메세지를 전하면0.3초 이내에 행복해진다고 해요.^^ 이 책은 행복의 키워드이자 마음 리셋의 중요한 도구인 감사의 힘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그녀가 가장 먼저 한 말은 바로 ‘고마워요’였어요. ‘사랑해요’는 그 다음이었죠.

-모든 부모들이 그 부모들로부터 전수받은 행복습관, 그래서 아이들에게 가장 먼저 가르쳐주는 성취의 열쇠. “얘야, ‘고맙습니다’라고 말해야지”


행복의 에너지는 감사이며, 주위 사람과 세상, 그리고 자신에게 고마워하면 행복도 성공도 곧 다가온다는 불변의 진리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 이 책은 감사를 주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실천을 유도한답니다. 실제로 이 책과 함께 감사 연습에 참여한 실험 참가자들은 모든 부문에서 삶이 행복해지는 것을 느꼈다고 해요. 감사하는 마음, 이 책을 통해 배워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늘 통 에디터가 추천해드린 이 책들은 세대를 아우르는 본질을 담고 있기때문에 어린이 도서로 각색되기도 했답니다. 뿐만 아니라 큰 인기를 얻어 시리즈로 출판 된 도서도 있구요^^ 독서는 꿈이라는 씨앗이 성공으로 성장하게 하는 큰 거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읽어 인생의 성공을 잡아 보자구요~


 

 

책 표지와 요약 출처 - Yes24,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