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100일 선물] [수능관련 속설] [수능 100일 선물 유래]
수험생 여러분들 힘내세요!
연일 계속되는 찜통더위에 공부하는 우리 수험생 분들~!!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제 100일 남았네요. 11월 7일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셔야 합니다.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 시행년도 : 2013년 11월 7일 (목)
- 적용대상 : 2013년 현재 고등학교 3학년생부터
수험생 여러분들 힘내세요!
예전부터 수능 격려와 응원의 의미에서 선물을 많이 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선물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1. 찹쌀떡, 초콜릿, 엿
흔히들 많이 알고 있는 선물! 찹쌀떡은 이름에서 유래했듯이 원하는 대학에 "찰싹" 하고 붙으라는 의미에서 찹쌀떡을 많이 선물한다고 합니다. 초콜롯은 졸음을 방지해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포만감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공부하는 우리 수험생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선물이 되겠죠^^
엿은 고려시대 이규보의 <동국여지승람>에 처음에도 기록 될만큼 그 때부터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흰색의 엿을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2. 시계
시계~!는 시험시간에 시간을 확인할 수 있기에 선물하는 경우가 많아 졌답니다. 시간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시계를 선물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단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수능에서 전자손목시계는 허용이 되지 않으니 아날로그 시계를 선물하셔야 한답니다.
3. 필기구
오답노트나 정리노트로 활용할 수 있는 플래너 또는 캘린더 또는 필기구 등을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유래는 널리 학생들 사이에서 또는 학부모님 사이에서도 널리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4. 카메라, 도끼, 포크, 두루마리휴지
문제를 잘 찍으라는 의미에서 카메라나 도끼소품 또는 포크를 선물하거나 문제를 잘 풀으라는 의미에서 두루마리 휴지를 선물하기도 합니다. 이 물건들의 의미를 가지고 선물들을 많이 하곤 한답니다.
이 밖에도 수능과 관련한 재미난 속설? 들도 있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수능 당일 미역국을 마시면 시험에 미끄러진다 ?
수능 당일 머리를 감으면 시험에 미끄러진다 ?
빵을 먹으면 빵점을 받는다 ?
대학이름이 붙은 우유를 매일 먹으면 그 대학에 붙는다 ?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흰색부분만 밟고 다닌다 ?
머리카락이 길어도 자르지 않는다 ?
건물을 올라갈 때는 엘리베이터로 올라가고, 내려올 때는 계단으로 내려온다 ?
학교 정문으로만 다녀야 합격한다 ?
수능날 엿이나 초콜릿을 먹으면 대학에 붙는다 ?
전교 1등의 필기노트를 읽고, 찢어 먹으면 1등이 갈 대학 대신간다 ?
가고 싶은 대학 학과의 화단에 동전을 묻어두고 오면 그 대학에 합격한다 ?
명문대 학생의 펜을 훔쳐서 시험을 보면 절반 이상은 맞는다 ?
이것 외에도 많은 속설이 있는데, 좋은 수능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속설에 흔들리지 않고, 수능당일까지 좋은 컨디션과 함께 문제를 정확히 읽고 푸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힘내세요~!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