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건강증진사회공헌프로그램] CJ LION 사회공헌팀과 함께 <양치질 상담실>을 운영합니다!

서대문TONG 2013. 7. 25. 10:48

[건강증진사회공헌프로그램] CJ LION 사회공헌팀과 함께 

<양치질 상담실>을 운영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서대문구 구강건강의 날이랍니다. 서대문구 보건소에서는 구민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CJ LION 사회공헌팀과 함께 <양치질 상담실>을 운영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여기서 CJ LION 사회공헌팀이란?

CJ 라이온은 "기업활동으로 얻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 는 창업 이념에 기초하여 1913년부터 오랄케어 정보발산활동을 계속해 왔습니다. 1964년에는 재단법인 라이온 치과위생연구소를 설립 "모든 건강은 입 속 건강에 기초한다"는 철학에 기초하여 영/유아부터 고령자까지 모든 라이프 스테이지를 대상으로 생활자들의 예방 관리 의식을 강화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제안하며 그 실천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씨제이라이온은 양치질 상담실 운영 및 초등학생 이 닦기 교실 개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양치질 상담실 운영 안내


- 일   시 : 2013년 매주 월요일 (09:00-17:00)

- 대   상 : 서대문구 주민 누구나

- 내   용 : 양치질 습관 교정 및 구강상담, 충치균배양검사, 잠혈테스트검사, 양치압력기 시연 등

- 장   소 : 서대문구보건소 1층 민원대기실

- 문   의 : 서대문구보건소 구강보건센터 (☎ 330-1846)


매주 월요일 09:00 ~ 17:00까지 서대문구보건소 1층 민원실에서 진행하는 <양치질 상담실> 은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구강건강프로그램으로 충치균 배양검사, 잠혈테스트를 통한 잇몸병 리스크 검사, 양치질 습관 교정 및 구강상담 등 자신의 구강상태에 적합한 구강건강관리교육을 1:1 맞춤 상담형식으로 실시합니다. 

그리고 입속 건강 매뉴얼, 양치 교육용 칫솔, 플라그 테스터 등이 무료로 제공된답니다.



2013년 4월 15일부터 매주 월요일 <양치질 상담실>을 운영하여 

현재까지 약 900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였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각 연령층의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