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서대문TONG 2013. 6. 26. 13:10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푸른 녹색도시 서대문!


우리 서대문구는 2013년부터 시행하는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종량제에 대한 자발적인 주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하여 감량 우수 아파트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일시 : (1차) 8월, (2차) 12월

- 평가대상 : (1차) 1,000세대 이상/ 500세대 이상/ 100세대 이상으로 구분, (2차) 확대선정하여 구분

- 문의 : 서대문구청 청소행정과(☎330-1564)


이를 위해 대상 아파트에 경진대회를 안내하고 5월부터 11월까지 음식물쓰레기 배출·수거 전산시스템 자료의 세대별 평균 배출량 등을 관리사무소에 통보하기로 하였으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음식물쓰레기 처리예산도 절감하고 주민 부담도 최소화하여 음식물쓰레기 종량제가 조기에 정착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올해부터 시행되는 음폐수(음식물쓰레기에서 발생되는 국물)의 해양투기 금지와 관련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구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음식물쓰레기를 줄여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음식물쓰레기의 경우에는 50% 이상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국물제거와 생활쓰레기에 대한 분리배출만 철저히 실천해도 많은 양의 음식물쓰레기를 줄일 수 있기에 이번 공동주택 감량 경진대회를 계기로 구민 모두가 실생활에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적극 실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깨끗한 서대문구 만들기

작은 우리의 실천이 모두 모여 아름다운 서대문구가 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