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녹색도시 서대문] 환경교육! 서대문구가 앞장섭니다
<2013년 상반기 서대문 어린이 그린리더 수료식을 개최합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2013년 상반기 어린이 그린리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합니다. TONG과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그린리더 교육이란?
기존의 1회성 환경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고 환경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다양한 주제별 커리큘럼에 맞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4개의 과정으로 구성된 이론 및 현장체험 교육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교육 과정에는 4개의 학교 방문교육 프로그램(기후변화, 에너지, 자원순환 및 재활용, 바른먹거리)과 3개의 현장체험 프로그램 (홍제천ㆍ불광천), 안산 숲체험, 환경시설 견학-마포자원회수시설, 에너지드림센터, 월드컵공원 에코투어, 선유도공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대상은 환경보전 시범학교 5개 초등학교(고은ㆍ홍제ㆍ홍연ㆍ연희ㆍ북가좌초)의 지정학급 55개반 1,465명이며, 상반기에는 총 30개 학급 757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하였답니다.
그린리더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미래 세대 그린리더로써 자부심을 가지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ㆍ선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학교별로“찾아가는 수료식”을 통해 구청장이 직접 수료증을 전달해 주실 예정이며,
그린리더 수료식은 오는 6월 21일 금요일 오전 11시 고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 9일 화요일 오전 11시에는 홍제초등학교, 7월 11일 목요일 오전 11시에 연희초등학교에서 개최됩니다.
앞으로도 환경보전시범유치원(5개)과 환경보전시범학교(4개)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린리더교육을 실시한 후 수료증을 수여함으로써,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환경에 대해 배우고 인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우리 서대문구 그린리더 교육 프로그램은 1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인 환경교육을 통해 지역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깨달음으로써 미래 녹색성장을 선도할 글로벌 녹색인재로 성장하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환경교육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우리 아이들 스스로가 지역환경과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친환경적인 삶을 실천하고 전파할 수 있는 주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