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복지도시 서대문]
우리마을 복지통장 사랑과 우정 화합의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서대문안산에서 열린 자연보호 봉사활동과 야유회 활동>
명품복지도시 서대문!
날씨 좋은 지난 4월 26일 오전 11시에 남가좌2동 통장단에서는 남가좌2동의 복지통장 사랑, 우정, 화합의 한마당이라는 슬로건으로 복지통장 야유회와 서대문안산 자연보호 봉사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홍제천 폭포마당에서 출발하여 서대문안산 자락길 자연보호 봉사활동을 마치고 서대문구 자연사박물관을 견학 후 간담회를 통해 복지통장 활동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복지통장은 앞으로 복지 수요자 발굴, 복지자원 발굴, 지역사회 마을위원으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게 되며, 전입신고 사후확인 시나 매월 통장회의 시 저소득주민추천서와 자원발굴추천서를 동 주민센터로 제출하는 등 지역사회와 동 주민센터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서대문구는 지난 해 2012년 1월부터 남가좌2동과 충현동을 <동 복지허브화> 시범동으로 지정하여 통장들에게 복지통장 임무를 부여하였으며 올해 1월부터는 서대문구 전 동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가좌2동은 복지통장과 동 주민센터가 협력하여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상담하고 있으며 생활비, 의료비, 쌀,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복지통장 사랑, 우정, 화합의 한마당 행사는 복지통장들 간의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더불어 동 주민센터와의 유대강화 및 서대문구민 전체 화합의 한마당 행사로, 밥을 굶고 차가운 방에서 자는 구민이 없이 누구나 복지 혜택의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더욱 더 노력과 사랑 관심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제 더 이상 복지문제는 관 주도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 나가는
복지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해결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또한 복지통장 등 나눔이웃을 통해
소외된 이웃이 없는 함께 잘 사는 서대문구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