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근대문화유산 탐방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프로그램 '공간의 기록 시간의 역사'에 초대합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4. 24. 09:39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근대문화유산 탐방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프로그램 

'공간의 기록 시간의 역사'에 초대합니다!

  

벚꽃이 흩날리는 아름다운 4월, 봄날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과 함께 걷는 근대사 산책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근대문화유산이 살아 숨쉬는 서대문에서 정동 지역으로의 시간여행을 하는 <서대문형무소 근대문화탐방> 프로그램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에서 준비한 야심찬 프로젝트로 오는 4월 27일(토), 5월 11일(토), 5월 25일(토) 오전 09:30 ~ 12:30까지 서울시내 근대문화유적을 답사하는 ‘공간의 기록 시간의 역사’를 총 3회 진행됩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부터 독립문, 딜쿠샤, 홍난파 가옥, 경교장, 중명전 까지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일제의 침략과 강제병합을 주제로 우리 주변에 있는 근대사 유적 답사를 통해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역사를 쉽게 배우며,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는 교육적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산책하며 배우는 역사탐험 프로그램으로 본 초등학생 전 학년 및 가족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교육 시작 1주일 전 오전 9시부터 역사관 이메일(sphh100@naver.com) 로 신청하시고, 참가비는 1회 5,000원이며 프로그램별 재료비는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www.sscmc.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360-8590~1)로 문의바랍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근대문화유산 탐방 프로젝트]


 

'공간의 기록 시간의 역사' 운영 안내

1. 운영일시 및 장소 

운영일시 : 2013. 4. 27(토) /5월 11일(토)/5월 25일(토) - 09:30~12:30 (총 3회 진행)

▶ 탐방경로 : 서대문형무소역사관 -> 독립문 -> 딜쿠샤 -> 홍난파 가옥 -> 경교장 -> 중명전
                  ( 탄력적 시간 운영, 중명전에서 해산)
 

2. 참가대상 및 인원

▶ 참가대상 : 초등학생 및 가족관람객(청소년 신청 가능)
▶ 인원 : 20명 내외 

 

3. 강사 : 박물관 체험학습 전문강사 1명

 

 

'공간의 기록 시간의 역사'프로그램 접수안내 

1. 접수방법E-mail 선착순 접수(sphh100@naver.com)
      * 신청서작성 후 메일 발송


2. 접수기간 : 2013. 4. 19(금) ~ 마감시까지 
3. 참 가 비 : 1인당 5,000원

※ 접수가 완료되신 분은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집합장소, 집합시간을 별도로 공지하여 드립니다

※ 참여가족에 한하여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무료 관람권 증정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의 차별화된 특성인 근현대사 특화 박물관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는 이번 문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함께 걷는 근대사를 산책하듯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길 기대합니다.

'공간의 기록 시간의 역사'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