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건강 친화도시 서대문] 서대문구민 모두 일어나세요! 서대문구민의 신체활동을 응원합니다

서대문TONG 2013. 4. 23. 13:10

[건강 친화도시 서대문] 

서대문구민 모두 일어나세요! 

서대문구민의 신체활동을 응원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합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운동 많이 하시나요?


자신이 가진 체력과 별도로 운동이 부족하다면 생활습관병에 걸리기 쉬우며, 평소 신체활동을 하지 않는 경우, 특히 하루 중 앉아있는 시간이 길수록 사망률이 높아진다라고 일본의 어느 한 교수가 말하였는데, 우리나라의 경우에 2012년 국민생활체육참여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민의 35.9%만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50대 이상의 연령은 운동을 하지 않는 이유로 건강상의 문제를 꼽았고, 20대 이하의 연령은 시간 부족을 꼽았다고 합니다. 이 결과만 보아도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하나, 정작 건강할 때는 건강에 무관심한 모순된 현실이 나타난 것이지요.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은 매일 60분 이상의 신체활동, 성인과 노인은 일주일에 150분 이상의 유산소 신체활동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신체활동으로 건강을 되찾으세요!!

이에 따라 서대문구 보건소 체력측정실에서는 우리 구민들을 위하여 체성분 측정, 운동처방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TONG과 함께 알아볼까요?


- 기  간 : 연중 (월~금 9:00~18:00 / 매주 1,3주 토요일 9:00~13:00)

- 대  상 : 관내 지역주민


- 내  용

  -> 체성분측정 (체지방량, 근육량, 복부비만율, 신체나이 등) 

  -> 운동처방 (운동 전후 데이터 비교를 통한 내 몸에 맞는 올바른 운동법 상담)

  -> 측정과 처방까지 약 15분정도 소요되므로 예약 없이 방문 가능


- 장  소 : 체력측정실(☎ 330-1831) 


체력측정실에 방문하셔서 내 몸 안의 체지방량, 근육량, 신체나이를 확인하고 매일 실천하는 신체활동으로 변화하는 나의 모습을 확인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서대문구민의 신체활동 늘리기를 응원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