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늦은밤, 안전하게 귀가하는 방법] 이젠 나홀로 집에 있어도 걱정 끝! 홈 방범서비스가 365일 밤낮으로 지켜드립니다!

서대문TONG 2013. 5. 3. 10:46

[늦은밤, 안전하게 귀가하는 방법] 

이젠 나홀로 집에 있어도 걱정 끝! 

홈 방범서비스가 365일 밤낮으로 지켜드립니다!


앗싸홈(HOME) 방범서비스를 아시나요?


전문보안업체인 ADT캡스와 여성 1인가구의 안전강화를 위해 공동추진하는 사업으로 ADT캡스의 최신보안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사업이랍니다. TONG과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무인경비서비스 : 각종 감지센서로 실시간 감시(창문출입방지 등)

- 현장출동서비스 : 위급상황이 발생하거나 구민이 요청할 경우 신속한 출동

- 무선원격제어 : 스마트폰,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제어


제공서비스 : “ADT 캄” (www.adtcalm.co.kr

홈 방범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무선감지센서가 집에 설치돼 외부침입이 감지될 경우 경보음이 울리고 보안업체에 즉시 알려져 긴급출동이 이뤄집니다. 또 집 안엔 긴급 비상벨도 설치돼 위험 발생 시 누르면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는 ADT캡스 관제센터에서 주변 가장 가까이 있는 보안 요원에게 알려 긴급출동이 이뤄집니다.




1. 신청대상 : 만18세 이상 서울시 거주 여성 1인 가구 중 저가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자 

  1) 여성 1인가구의 기준 : 1인가구는 주민등록상 1인 단독 세대주를 말합니다. (1인 단독세대주인 여부는 신청자 정보를 주민자체센터에서 조회하게 됩니다)

  2) 저가주택 거주의 기준

 - 전세 임차보증금이 7천만원 이하인 주택 

 - 전·월세인 경우 전세 보증금과 월세의 전세 환산금액을 합한 금액이 7천만원 이하인 주택

  (월세의 전세 환산율은 연12%(월1%)로 계산) 

 - 전·월세의 전세 환산방법 : 전세보증금 + 월세×12개월/년간 이자율 

    예시1) 전세보증금 3천만원 + 월세 20만원×12/12% = 5천만원

    예시2) 전세보증금 1천만원 + 월세 40만원×12/12% = 5천만원


2. 신청기간 : 2013. 4. 1 ~  (접수기간 연장되었음)

3. 신청자 선정 : 총 3,000명을 선정하며, 신청자 경합 시 서울시 자체심의 기준에 의해 선정합니다.


4. 제출서류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내용확인 후 즉시 파기합니다)

   1) 신청자의 주거지 전세임차계약서 사본 1부

   2) 제출방법 

     - 이메일 제출 시 : homesafe@seoul.go.kr(계약서 스캔 또는 스마트폰으로 계약서 촬영 후 이메일 송부) 

     - 우편제출 시 :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담당관 여성정책평가팀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5층) 

     - FAX 제출 시 : 02-2133-0729

○ 신청자 유의사항

* 서비스 가격은 정상가격보다 월 5만원이상 저렴한 월 9,900원에 제공됩니다.


 1. 해당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므로 신청자 거주지 내 사용 중인 유선 인터넷 회선 및 공유기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2. 사업신청자 경합 시 서울시 자체심의 기준에 의해 우선 서비스 지원대상자를 선정합니다.

 3. 서비스 지원 대상자로 선정 된 주민에게는 신청서에 기재한 연락처 및 이메일로 확정일자를 받은 임대차계약서 및 기타 증빙서류 제출이 안내될 수 있으며, 서류 미제출 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4. 서비스 지원 대상자로 선정 된 주민은 보안업체(ADT캡스)와 개별 계약 후 서비스가 제공되며, 신청자가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월 요금납부 등) 서비스가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5. 홈 방범서비스 제공 대상시민이 약속 불이행 등으로 보안장비 설치가 곤란한 경우, 서비스대상자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성폭력 등 여성대상 범죄율 증가에 따른 

여성들의 불안감 증대를 해소시켜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보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