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구청에 다녀왔습니다!

서대문TONG 2011. 3. 22. 15:32


안녕하세요~ 날씨가 부쩍 추워졌죠? 매운바람에 눈물콧물 다 나올거같은데요~ 올겨울 최대의 추위라고 하는데 옷깃은 잘 여미고 나오셨는지요 ^^ 오늘은 TONG에디터가 다녀온 서대문구청을 소개해드려요! 서대문구 주민 분들의 소통창구가 되고 싶은 서대문구 청사의 모습이 궁금하셨다면 지금 함께 떠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맑은 하늘 아래 서대문구 청사의 모습이에요. 사실 날씨는 무지 추웠는데요, 하늘만큼은 깨끗하고 맑네요! 하늘이 예뻐서인지 추위에 떨면서 막 찍었는데도 이렇게 멋지게 나왔다죠 :)



 

 

환영합니다! 서대문구청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의 고운 꽃들이 환한 얼굴로 우리 주민 분들을 환영해주고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에 서있는 친절한 인포메이션 안내원이에요 ^^ 이제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친절한 공무원에 선정되신 우리 구청의 직원분들의 환한 얼굴 옆으로 층별 안내가 자세히 되어 있습니다!



 

 

주민을 위한 특별한 공간



멋지죠? 우리 서대문구청의 자랑, 서대문 북카페 입니다. 로비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자리의 제약 없이 비는 시간에 잠깐 앉아 책을 읽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지요 ^^ 안쪽에서 조용히 책을 읽으시는 분들이 계셔서 겉모습만 살짝 찍었답니다. 안쪽에는 컴퓨터 몇 대도 구비되어 있어 정보검색을 할 수도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과 쉼’을 테마로 주민여러분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주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서대문구청 직원분들이 기증하신 책으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는 1층 입구 왼편에 위치한 민원여권과 에요. 여권 발급은 이곳을 찾아 편하게 해주시면 된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번에 포스팅 해드린 ‘새주소법’기억하시나요? ^^ 서대문구청 1층 지적민원실에서 도로명주소로 바뀌는 새주소를 열심히 알리고 있어요.



 

 

서대문구청은 친절한 도우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밖으로 나가볼까요?~ 우리 서대문구청에는 장애인 전용 주차공간도 마련되어있어요. 몸이 불편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더 편한 환경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장애인전용 주차장 바로 옆에는 도움벨이 설치되어 있어요. 계단을 편하게 올라오시도록 직원 분들이 항상 대기 중이랍니다 ^^ 어려움이 있으시거든 꾹- 눌러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여 구청을 이용하는 데 불편을 느끼셨거나, 불친절한 직원을 만나셨다면 주저 말고 ‘고객의 마음까지 담는’ 고객의 소리함을 찾아주세요~


 

 

 

서대문구 보건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서대문구청사 바로 옆 편에 서대문구 보건소가 위치하고 있어요. 구민의 건강을 모두 책임지겠다는 자신으로 똘똘 뭉친 서대문구 보건소도 자주 찾아주세요 ^^ 언제나 주민들을 향해 열려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돌아보다보니 어느새 해가 뉘엿뉘엿, 여름과는 다르게 해가 많이 짧아졌습니다. 추운 날 옷깃 잘 여미시고 서대문구주민을 위해 연희동에 항상 우뚝 서있는 서대문구청에 변함없는 사랑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