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사업] 서대문구를 대표하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가재울학교와 생각실험 소개> 본문

[마을공동체사업] 서대문구를 대표하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가재울학교와 생각실험 소개>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2013. 2. 6. 15:54

[마을공동체사업] 서대문구를 대표하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시민공감 아이디어를 후원해 주세요!-

<"가재울학교"와 "생각실험" 소개>


지난 해 서울시가 주최하고, 우리 생활 속 서울의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춘 ‘2012 서울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대회’가 개최되었었습니다. 총 접수된 1024개의 아이디어 중 42개 아이디어가 1차 선정되었는데, 이 중 서대문구를 기반으로 하는 2개의 아이디어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바로 ‘가재울 마을학교’와 ‘생각실험’입니다. TONG은 서대문구를 대표하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기대해 보며 "가재울 마을학교"와 "생각실험"을 소개해 드릴게요!



[가재울 마을학교]는 남북가좌동에서 주민평생생활교육공동체를 꿈꾸며, 주민이 가르치고 주민이 배우는 학교입니다. 지난 1월 5일 협동조합 발기인대회를 마치고, 협동조합으로 <가재울 마을학교>를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생각실험]은 생애주기별 교육을 통하여 평생교육공동체를 지향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로서, 지난해 여성가족부의 에코랑 놀자, 한국과학창의재단 수학극장등 창의융합 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아이디어는 '교육협동조합'을 만드는 과정으로 회원들과의 협동조합 교육후 향후 단체의 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며, 또한, 아름다운 재단 '개미스펀서'로 '창의에코 공방'을 만들기 위한 모금을 시작하였습니다.


위의 팀과 더불어 "2012 서울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대회’에 1차 선정된 43개 팀은 1월 28일~3월 8일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아이디어도 알리고, 사업에 필요한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자금이 없는 예술가나 사회활동가 등이 자신의 창작프로젝트나 사회공익프로젝트를 인터넷에 공개하고 다수에게 투자를 받는 방식을 말합니다.


아름다운재단 ‘개미스폰서’ 라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프로젝트를 제안하였습니다.



가재울 마을학교 (목표액:600만원 http://socialants.org/?p=5068)

생각실험 (목표액:324만원 http://socialants.org/?p=5047)


★ 가재울 마을학교: 연락처 차승연 010-3609-1285 

★ 생각실험: 연락처 송미숙 070-7533-3387

서대문구를 대표하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두 아이디어를 후원해주세요!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파이팅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