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장흥군] 서대문구와 전남 장흥군이 자매결연을 체결합니다.

서대문TONG 2013. 1. 31. 11:08

[장흥군] 서대문구전남 장흥군자매결연을 체결합니다.

- 경제ㆍ문화 등의 교류를 통한 상생 발전을 기대합니다~^^

 

서울 광화문을 기점으로 정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정남진이라고도 불리는 장흥!^^

정남진은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붙여진 장흥의 이름이자 지역 브랜드입니다.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으로 내려오면 도착하는 해변이며 북쪽의 가장 추운지방인 중강진과 일직선상에 있습니다.

인구는 4만2천명이 약간 넘으며 면적은 618 ㎢로 우리구의 35배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천혜의 자연경관이 잘 어우러진 친환경 생태한방도시인 장흥과 서대문구가 자매결연을 체결합니다.

21C 지방행정의 세계화ㆍ지방화ㆍ개방화ㆍ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행정ㆍ경제ㆍ산업ㆍ문화ㆍ복지 등 여러 분야에 걸친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 간 상생 발전 및 도ㆍ농간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우리구와 전남 장흥군이 자매결연을 맺게 되지요.  



지난 11월 자매결연 사전협의차 장흥을 방문하였었죠? TONG이 장흥에 대해 소개했었는데요~

다시 한번 볼까요?^^  지난 글 바로가기

 

장흥군은...

세계보건기구가 인증한 건강도시, 녹색휴양 도시로 지정되었고, 산, 바다, 강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 도시로 풍부한 지역 특산품 및 우수한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역사ㆍ문화유적지 및 각종 체험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멋진(^^) 장흥군과 자매결연을 맺게 되면, 설, 추석을 맞이한 농ㆍ축ㆍ수산물 직거래장을 열고, 농ㆍ어촌 및 도시 체험 등 청소년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축제 및 지역행사에 상호 방문하여 참여하여, 좀더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문화 및 스포츠 분야 뿐만아니라 기타 농촌일손 돕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게 되지요.

 

여기서 잠깐, 우리 서대문구와 장흥군을 비교해볼까요?

 

 구 분

 서 대 문 구

 장 흥 군 

 자치단체장

 문 석 진  이 명 흠

 인 구

 314,852명(134,730세대)

 42,552명(20,085세대)

 면 적

 17.60㎢

 618㎢

 행정구역

 14동 550통 4,296반  3읍 7면 295리

 행정조직

 1소, 5국, 2담당관, 32과, 1사무국, 1사업소  12실과, 2사업소, 2직속기관

 상징물

 소나무, 장미, 까치

 동백나무, 진달래, 비둘기

 특산품

 -  한우, 표고버섯, 키조개, 무산김, 매생이, 방울토마토 등

 대표축제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정남진장흥물축제

 

 

 

<장흥군의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정남진 장흥토요시장의 풍경입니다.>

 

서대문구 - 장흥군 자매결연 체결식은 오는 2월 5일(화)에 서대문구청에서 열립니다.

행정, 복지, 경제, 문화, 예술, 체육 등의 지역사회 전 분야에 걸친 교류 협력의 확대로 주민의 경제적 향상과 복지증진 등 지역 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자매결연 체결 이후, 서대문구와 장흥군은 실질적인 교류 협력으로

 상호간의 이익 창출은 물론 민간 교류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로써 우리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