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축제정보] '어울렁 더울렁' 서대문마을잔치에 놀러 오세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12. 6. 10:50

[축제정보]'어울렁 더울렁’ 마을은 축제 중

다양한 마을의 참여 속에 열리는 서대문 마을잔치

 

힘차게 시작했던 2012년 한해가 저물어 갑니다. 그동안 서대문구에서는 많은 행사와 축제가 열렸는데요, 2012년 12월 8일(토) 서대문구청 대강당에서는 서대문 마을공동체모임 준비위원회를 비롯한 서대문의 다양한 마을과 주민단체들이 모여 마을잔치를 엽니다.

2012년을 마무리하는 신명나는 마을잔치, TONG이 소개해 드릴께요. ^^

 

 

‘어울렁 더울렁 서대문 마을잔치’에는 서대문 내 31개 마을과 주민단체가 공동주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서대문희망네트워크, (사)탁틴내일과 같은 시민사회를 비롯해 서대문사람숲, 꿈틀과 같은 부모커뮤니티, Dotline TV, A카페와 같은 마을기업,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신연중학교와 같은 지역 소재 학교까지 공동주최 및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가지고 직접 참여하고 있어, 그간의 형식적인 마을잔치가 아닌 진짜 마을이 참여하는 ‘잔치’가 될 것입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마을잔치는 기획부터 준비까지 모두가 주민 스스로 마련한 것으로 서대문구 마을공동체가 씨앗에서 새싹으로 변해가는 하나의 형태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이끌고 행정은 힘껏 지원하는 서대문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마을아카데미 등을 진행하며 서대문에서 공동체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서대문 마을공동체모임 준비위원회의 활동보고와 함께 이후 활동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인데요, 이를 통해 주민들이 꿈꾸는 마을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계획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구체적으로 ‘마을’이라는 공동체와 그 네트워크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겁니다.

 

마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준비한 공연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되는데요,  태권도공연, 청소년문화공연, 다문화가족팀공연, 합창, 연극, 마술공연과 함께 임산부체험, 지렁이 상자, 녹색장터, 밀대로 루돌프 사슴 만들기, 매직풍선, 폐현수막으로 머리핀 만들기, 색연필 그림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dotline Tv의 작품상영, 색연필 그림 전시, 부모커뮤니티 서대문 동네 한바퀴에서 아이들이 직접 만든 그림책 등이 전시되며,  서대문 내 마을기업이 생산한 물품판매도 이루어져 한층 풍부한 잔치가 될 것입니다.

 

 마을잔치 참가비는 1,000원이며 이는 장소 대여료에 사용될 예정이구요,  서대문 마을잔치 준비 팀에서는 청소년, 대학생들의 자원봉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공동주최 신청도 받고 있습니다.

신명나는 마을잔치에 서대문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문의 : 마을잔치 준비팀장 이영희 010-2684-6988)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