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사회적기업] 서대문구 소재 사회적 기업 - (주)수풀지기 & (주)스마트시니어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12. 7. 10:30

[사회적기업] 서대문구 소재 사회적 기업

(주)수풀지기 & (주)스마트시니어


매달 서대문구에 소재한 두 곳의 사회적 기업을 소개해 드리고 있지요. 올해 마지막 달의 사회적 기업을 소개해 드립니다. 수풀지기와 스마트시니어인데요. 이 두 곳 모두 어떤 사업을 하는 곳인지, 조금은 감이 오시지요? ^^



먼저 수풀지기입니다.


(주)수풀지기  

수풀지기는 녹지공간의 생태적관리를 통해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건강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며, 지역내 고령 · 저소득 · 고용취약계층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만들어 가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수풀지기는 이를 위해 생태공원조성 및 정기 방문관리, 외래종의 식생관리, 공원 시설물관리,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대표자 : 김병국

소재지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88-47

연락처 : 02)324-1027

홈페이지 : http://www.supulzigi.com  (여기를 클릭하세요!!) 



녹색이라는 최근 몇 년 동안 많이 듣는 말이지요. 녹색성장이 대표적인 개념 아닌가 싶습니다. 사람이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바로 깨끗한 환경이지요. 수풀지기는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사는 세상을 만드는 기업으로, 나아가 지역내의 고령, 저소득, 고용취약계층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만드는 사업을 하니, 그야말로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듭니다. ^^

 

두 번째 소개해 드릴 기업은 스마트시니어입니다 



(주)스마트시니어 


스마트시니어는 고령 친화 교육 · 기술개발사업 · 환경개발컨설팅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부수적으로는 고급 은퇴인력을 유치하여 새로운 전문인력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들의 전문성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번역 및 디자인컨설팅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니어의 최종목표는 고령친화관련 다양한 사업을 통해서 얻게 되는 수익의 70%를 다시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진정한 사회적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지속적으로 담당해나가는 것입니다.

대표자 : 박성배

소재지 :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세대공학원 428B

생산제품(서비스)

   고령친화교육 / 고령친화연구지원사업 / 고령친화실버산업컨설팅사업 / 고령친화마케팅전략

   노인주택 · 노인촌개발컨설팅 / 노인소비자를 위한 첨단기술개발

   고령친화전문서적번역 / 일반서적전문번역

   유니버셜디자인자문 / 사회디자인컨설팅

연락처 : 02)2123-8299



고령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은퇴 후에 어떻게 생활할 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요. 특히 일할 수 있는 능력과 역량이 충분함에도 정해진 은퇴 연령 때문에 사회에서 일익을 담당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마트시니어는 이와 같은 고급 은퇴인력을 활용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지요. 관련 산업에서 얻는 수익의 70%를 사회에 재환원한다는 최종 목표가 꼭 달성되기를 바랍니다. ^^

 

사회적 기업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서대문구 경제발전기획단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서대문구 경제발전기획단 : 02)330-8298) 

다음 해에도 사회적 기업 소개는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지속적으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서대문구에 많은 사회적 기업이 생겨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꾸준히 지켜봐 주세요!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사진 : 서대문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