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학아동 2차홍역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한 예방접종 본문

취학아동 2차홍역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한 예방접종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1. 3. 17. 14:45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자녀를 두신 분들은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MMR:홍역,볼거리,풍진)’에 대해 들어보셨죠? ^^ 이는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가 전염병에 걸려 옮길 가능성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영아 시절에 홍역예방접종을 해주었을 경우 홍역에 걸릴 위험에 안전하기 때문에 초등학교 입학 전 증명서를 필요로 한답니다. 홍역 뿐만 아니라 아이가 세상에 태어나 맞아야 하는 예방접종 주사는 정말 많은데요~ 오늘은 아이가 태어난 후 필수로 해줘야 하는 영유아 예방접종과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유아 예방접종의 중요성



건강한 미래를 위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유아 예방접종? 그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 네~ 확실합니다!^^


과거에는 천연두가 큰 두려움의 대상이었지만 백신이 개발되고 예방접종이 실행되면서 환자가 줄어들더니,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소아마비나 디프테리아 같은 질병도 우리나라에서 거의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지속적으로 예방접종을 해왔기 때문이죠. ^^ 이처럼 예방접종은 어린이 개개인의 건강을 위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그 후손들을 위해서 꼭 해야할 필요가 있답니다. 예방접종은 전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에요.





만약 예방 접종을 하지 않는다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방접종? 그게뭐야?


예방접종을 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전염병은 한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병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쌓여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하지 않게 되면 현재 잘 관리되고 있는 질병들이 다시 대규모로 유행할 수도 있고, 지금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전염병들도 재출현할 가능성이 높아진답니다. 결국 많은 어린이들이 전염병에 걸려 사망 위험에 노출될지도 모릅니다.





건강한 내일을 여는 예방접종



국가가 권하는 필수예방접종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가필수예방접종은 22회에 걸친 8종의 접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권장 접종기간을 준수하여 모두 실행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예방접종 등록사업


우리나라는 2002년부터 예방접종기록을 작성해서 보관할 수 있는 전산 체계화를 시스템을 개발하여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각 의료기관에서 개별적으로 기록하여 관리하던 이전의 시스템은 접종기록을 보관하는 데 소홀해질 우려가 있었고 개인의 건강정보가 분산되어 관리하기가 어렵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국가차원에서 예방접종기록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필요성이 강조되어 전산화를 추진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예방접종 증명서



예방접종 기록의 전산체계화를 이룬 이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온라인 증명서 발급방법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보호자 아이디로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2. ‘예방접종관리 > 아기정보 등록’ 에서 증명서 발급받을 아이의 정보를 등록합니다


3. '민원24'사이트에 로그인(공인인증)해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 (☞바로가기)   




▶ 단, 인터넷으로 발급되는 예방접종 내역은 2002년 이후 보건소에서 접종한 기록 또는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 후 접종기록을 전산 등록한 내역에 한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 보건소나 의료기관에서 직접 발급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서대문보건소)




 

취학아동 홍역예방접종 확인사업



취학 시 홍역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하도록 하는 ‘취학아동 2차홍역예방접종확인사업’은 2001년부터 시작되었어요. 초등학교 취학 예정인 아이들 중 홍역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아이에게 예방접종을 필수로 받게하고 있죠. 이는 혹여 영유아 시절에 홍역예방접종을 하지 못한 아이들을 최대한 줄여 대대적으로 홍역을 퇴치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에요. 특히 2007년 국내 홍역 환자 발생이 다시 증가하게 된 것은 과거에 비해 치료수준이 많이 향상된 지금도 여전히 홍역예방에 신경써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새기게 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우리아이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겠죠? ^^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새싹같은 아이들이 지금과 같은 예쁜 모습으로 항상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