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에코마일리지][에너지절약] 이제는 에코마일리지로 아파트 관리비도 납부하세요!

서대문TONG 2012. 10. 17. 11:01

[에코마일리지][에너지절약] 

이제는 에코마일리지로 아파트 관리비도 납부하세요!


에코마일리지라고 들어보셨죠? 이제는 익숙해지셨으라 생각이 듭니다. 


에코마일리지 에코(eco,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의며, 전기,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한만큼 마일리지 형태로 쌓아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에코마일리지 가입자에게 금융기관 우대카드(신용,체크,멥버십 등)를 발급하고 기존의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친환경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마일리지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 내  용

    ○ 절약대상 :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

    ○ 참여단위 : 가정·아파트단지·학교·업무용 건물·점포 등

    ○ 참여방법 : 『에코마일리지』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에서 회원으로 가입하시거나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신청

    ○ 문 의 처 : 서울시 다산콜센터(국번없이 120), 서대문구 환경과 (☎ 330-8741)



◈ 에너지 절약회원에 대한 보상

   6개월 단위로 에너지 사용량을 평가, 이전 연도의 같은 기간 사용량과 비교하여 절약실적이 우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이 보상해 드립니다.

    ○ 가정·점포의 경우 10%이상 절감 시 5만 마일리지(5만원 상당) 지급

       - 마일리지 사용처 : 아파트 등 공동주택 관리비 차감, 에너지 절약제품, 교통카드 충전권, 전통시장 상품권 등과 교환, 카드 포인트로 활용(에코마일리지카드 또는 그린카드 소지 시)

    ○ 아파트단지·학교·업무용 건물 등의 경우 절약실적 우수 건물에 5백만원 내지 1천만원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비 등 지원


실질적인 에너지 절약을 통한 

마일리지 이용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

 앗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