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푸른 녹색도시 서대문] 홍은2동, "우리동네 부끄러운 자화상" 사진전 개최

서대문TONG 2012. 11. 15. 15:20

[푸른 녹색도시 서대문] 

홍은2동, "우리동네 부끄러운 자화상" 사진전 개최


쓰레기 무단투기..근절을 위한 주민의식변화를 꾀하고자 홍은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11월 12일부터 11월 16일까지 "우리동네 부끄러운 자화상" 사진전을 개최 전시중입니다. 


서대문구 홍은2동은 다세대주택의 주거단지가 밀집해 있는 지역의 특성상 고질적인 쓸게기 무단투기가 빈번히 발생해, 이러한 문제를 주민의 의식변화를 통해 자발적으로 풀어나가고자 기획한 것입니다. 이번이 처음이 아닌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였으며, 당시 지역의 문제를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고민해 나간다는 의미에서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 쓰레기 무단투기가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만큼 매년 이렇게 사진전을 개최하여 그 기대효과를 키워 나갈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 사진전은 우리동네 쓰레기 무단투기 현장실태, 상습쓰레기 무단 투기 지역 꽃밭 조성현장,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환경미화 활동모습, 쓰레기 배출요령 안내 및 우리의 다짐 등 총 4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었습니다. 문제를 인식하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이번 사진전시회로 무단투기의 실상을 간접 체험함으로써 주민 스스로가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 주기를 기대해봅니다.


이 사진 전시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11월 16일까지 계속 되며, 

주민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홍은2동 주민센터 앞을 시작으로 

홍제천 폭포마당 앞 등 다중이용 장소를 대상으로 이동전시를 할 예정이오니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보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