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서대문안산] 안산자락길 2차구간 준공식 및 자락길 체험행사가 진행중입니다.

서대문TONG 2012. 10. 15. 16:22

[서대문안산] 아름다운 가을 숲, 명품숲속

안산자락길 2차구간 준공식 및 자락길 체험행사가 진행중입니다.

 

현재 안산 자락길 2차구간 준공식 및 자락길 체험행사가 오늘 오후 4시부터 진행중입니다.

평소 산을 이용하기 힘든 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휠체어를 밀어주며 1.69km의 자락길을 체험합니다.

 

 

이 안산자락길 조성사업은 경사가 심하고 계단이 많아 산을 이용하기 힘든 장애인 등 보행약자를 위하여 산자락을 따라 산림욕도 즐기고, 휴식도 취할 수 있도록 계단과 턱이 없는 새로운 개념의 장애물이 없는 숲길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안산의 무질서한 샛길 난립 등으로 단절된 등산로에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도 이용이 가능한 안산 순환 자락길 조성계획을 지난 2010년 10월부터 2013년까지 3단계 계획 진행중입니다.

 

안산자락길 입구>> 너와집쉼터 주변>> 전망대>> 휴게마당(북카페)>> 한성과학고 뒤의 코스로 진행된 이번 자락길 체험행사는 북카페, 숲속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식전, 공원아름지기인 창천교회의 '파티스트릿'의 재능기부로 신나는 밴드 공연이 있었습니다.  

 

 

 

 

 

 

 

휠체어를 탄 장애인 등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의 시간~!

턱과 계단이 없는 무장애 안산 자락길을 체험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안산의 데크로드를 걸어보세요~!

사진으로만 보아도 벌써부터 기분이 상쾌해지는데... 직접 가서 걸어본다면... 말이 필요없죠?^^

 

 

안산의 자락길 전망대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서울은 한폭의 그림처럼 당신의 눈 앞에 아름답게 펼쳐질거예요~~~

남산, 인왕산, 북한산, 한강이 다 보이니까요.. 

 

 

탁트인 하늘과 함께, 바로 이런 장관을 연출하는 모습을 보게될지도~!^^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의 안산~!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