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22/06 4

서대문구 1:1 맞춤형 진로, 진학 상담 4곳으로 확대

우리 구가 위탁 운영하는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이달 25일 센터 1층 '마루'에서 진로지원전문가연합회 위원과 대학생 진로 마스터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 진학 상담소 '진담' 거점화 사업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진담'은 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학과 계열 검사, 대학생 멘토링, 전환기 진로 상담, 1:1 맞춤형 진로, 진학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거점화를 통해 기존의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뿐만 아니라 서대문청소년센터, 서대문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아지트 쉼표까지 모두 4곳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진담' 프로그램은 올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 02-395-1318

서대문구 남가좌1동 '세대 공감 매실청 담그기, 취약계층 어르신 전달'

남가좌1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참여예산 사업의 일환으로 '세대 공감 매실청 담그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 20여 명이 봉사자로 나선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 차례(10~12시, 13~15시, 16~18시)에 걸쳐 각각 어르신 10명과 어린이 10명씩 모두 60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매실의 효능과 매실청의 다양한 활용법, 전통 발효음식의 가치 등에 관한 강의를 들은 뒤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유기농 매실과 설탕으로 직접 매실청을 담갔어요. 이날 담근 매실청은 남가좌1동 마봄협의체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등에게 전달했습니다. 주민자치회는 오는 10월 잘 숙성된 매실청을 사용해 '매실 고추장 담그기' 행사도 열 예정입니다. 서대문구 남가좌1동 주민센..

서대문구 북가좌1동 주민자치회 단오 명절 맞이 이색 행사

서대문구 북가좌1동은 동 주민자치회가 최근 나비울어린이공원 입구에서 '단오랑가좌' 행사를 개최했어요. 이 행사는 우리 고유 명절인 '단오'의 풍습을 널리 알리기 위해 청포물 체험, 수리취떡 비누 만들기, 지푸라기 새끼 꼬기, 단오부채 만들기 등으로 꾸며졌어요. 여기에는 어린이를 포함해 지난달 사전 신청한 가족 단위 주민 250여 명이 함께하며 많은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단오랑가좌'는 '2022년 주민세 환원 사업'으로 지난해 북가좌1동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됐습니다. 한 주민은 "코로나19로 주민들과 어울리는 행사가 많이 없어 아쉬웠는데 집과 가까운 탁 트인 공간에서 아이와 함께 이색적인 단오 체험도 즐기고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해주셨어요. "앞으로도..

서대문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홍보봉사단 V커뮤니케이터 모집

서대문구는 자원봉사 홍보 콘텐츠 제작과 공익적인 캠페인 기획 등을 통해 서대문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시킬 자원봉사 홍보봉사단 "V커뮤니케이터"를 모집합니다. V커뮤니케이터는 사회와 의미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준비가 되어있는 소통자로, 자원봉사를 주제로 공익적인 콘텐츠를 생산가호 확산하는 크리에이터를 의미합니다. 선발된 V커뮤니케이터는 전문 교육을 통해 양성한 후, 자원봉사를 주제로 사진, 영상, 이미지, 기사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서대문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SNS 유튜브 등에 게시하여 홍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구민들이 함께 일상에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기획과 실행의 역할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V커뮤니케이터 모집 ■ 활동기간: 2022년 7월 ~ 12월 ■ 모집인원: 총 10명 내외 ■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