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2022/02 2

서대문구, 옥외광고물 양성화로 구민 안전 확보

우리 구는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서대문사거리부터 이대역까지 구간을 대상으로 '옥외광고물 양성화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 광고물 표시규격에는 적법하지만 허가, 신고 없이 설치한 광고물 ▲ 기존 허가, 신고를 득한 후 표시기간이 만료되었으나 미연장한 불법광고물을 적법한 광고물로 등록하는 사업입니다. 올해 2~5월 사이 해당 구간 전수조사를 통해 양성화 대상 광고물을 선정한 후 선정업소 광고주에게 허가, 신고 하도록 안내문을 발송하면서 7월부터 양성화 사업을 본격 시행할 예정입니다. 사업 기간 중에는 광고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구비서류를 간소화하여 신청 기간을 단축하고 허가, 신고 수수료를 면제 합니다. 또한 광고물을 제도권으로 편입하여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이상기후로 ..

[서대문 홈쿡] 설날 음식, 멸치육수로 떡만두국 끓이는 법!

정월 초하루에 떡국을 먹는 이유는 새해 첫 음식으로 순수와 장수를 의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떡국을 첨세병이라 여겨 한살 더 먹게 된다고 믿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멸치육수를 이용하여 떡만두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떡국떡 430g, 만두 6개, 멸치육수 7컵, 대파 1/3대, 당근채 약간, 달걀 2개, 불린 표고버섯 4조각, 국간장 1큰술, 소금 약간, 김가루 약간, 참기름 약간, 통깨 약간 (2인분) 먼저 떡국떡을 준비하세요. 찬물에 떡국떡을 30분 담갔다가 물기를 빼주세요. 만두는 김치만두와 고기만두입니다. 색상으로 구분이 가지요? 빨간 게 김치만두입니다. 말린 표고버섯을 넣어줄 것인데요. 없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물에 설탕을 약간 넣고 불리면 빨리 잘 불려지고요. 만져보아서 부들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