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를 주름잡는 이른바 서울깍쟁이들이 걷던 '신촌 기차역 거리'를 기억하시나요? ^^ 지하철 2호선이 지나다니는 새로운 신촌역이 들어선 이후 구 신촌역으로 불리며 그대로 보존되고 있던 신촌 기찻길역 일대는 세월이 담긴 추억의 공간으로만 여겨졌는데요. 이제 그 낡은 옷을 새로이 갈아입고 첨단 문화공간으로 탄생합니다~!
신촌 기차역 이야기
신촌 기차역은 1920년 12월 역 업무를 개시하면서 처음에는 용산~신의주 간 경의선에 부속되어있다가, 남북이 분단된 이후 경의선의 출발역이 되었어요. 그리고 오랜 세월을 거쳐, 2007년 신촌 기차역 일대에 대규모 쇼핑몰과 함께 새로운 민자 신촌역사가 건설되면서 현재까지 운행을 중단하고 있는 상태지요.
신촌기차역은 안타깝게도 이렇게 열차운행이 중단되었지만 기차역의 모습을 잘 보존해오고 주변의 연세대학교, 이화여대 등의 학교가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자리잡은 덕에, 교육과 문화 관광의 중심지로 자리잡을 수 있었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실질적인 상권이 홍대 거리로 밀려났다는 것 이었죠. 그런데 이곳에 최근 최첨단 미디어를 도입하여 새로운 마케팅 공간으로써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거리를 조성함으로써 상권이 집중되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
신촌 밀리오레에서 새로 태어나는 첨단미디어 도시!
신촌 밀리오레 빌딩의 모습 - 우와! 보이시나요? 신촌 밀리오레 빌딩 벽면의 화려한 영상!
보이시나요? 단조롭던 신촌 밀리오레의 이 놀라운 변화! 빌딩 벽면에서 조명만을 이용해 이렇게 화려한 영상효과를 구현하는 것은 바로 '3D 미디어 파사드' 라는 최첨단 미디어 기술입니다. 3D 미디어 파사드는 영상과 조명 기술에 IT가 접목된 21세기 건축기술의 새로운 트렌드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건물 자체의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죠.
자세히 들여다본 3D 미디어 파사드 효과! 실제로 보면 더 멋있겠죠? 이는 얼마전 열린 HP ENVY DAY 콘서트의 현장 모습 입니다. 이날 신촌 밀리오레 광장에서 대학생과 젊은 소비자들이 2AM과 씨스타의 매력적인 공연을 감상하고 아름다운 미디어파사드를 즐기며 음악과 영상에 흠뻑 취할 수 있는 멋진 자리가 되었죠. ^^
(공연감상하기: http://www.youtube.com/watch?v=NR1a6rLKFHc&feature=player_embedded)
신촌역 밀리오레가 세계최초로 시도한 이것
사실 건물 벽면에 설치하는 3D 미디어 파사드 서울역사나 백화점 등 국내 여러곳에서 이미 도입한 바 있는데요, 신촌 밀리오레가 한가지 특별한 점은 바로 세계최초로 3D 미디어 파사드를 이용한 기업광고와 콘서트를 실행했다는 것입니다!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볼법한 이 멋있는 광고와 콘서트를 세계최초로 시작한 곳이 우리 서대문구의 신촌이라니! 너무나도 멋진걸요~!
실제로 이날 HP ENVY DAY 콘서트에 오른 박진영은 자신의 트위터에서 '세계 어느가수도 시도한적 없는 공연형식' 이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답니다. 콘서트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이렇게 아름답고 화려한 3D 미디어 파사드를 이용하면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을 모두 끌어당길 수 있을 것 같죠? 광고의 효과도 정말 극대화 될 것 같습니다 ^^
이 멋진 콘서트를 시작으로 새롭게 태어날 것을 예고한 신촌 거리의 발전, 앞으로 정말 기대가 되네요!
이번 주말은 이렇게 새롭게 탄생한 밀리오레가 있는 신촌거리를 방문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