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가정 자녀 시간연장 보육시설 안내 - 이제 안심하고 일하세요! 본문

맞벌이가정 자녀 시간연장 보육시설 안내 - 이제 안심하고 일하세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2011.03.16 16:31


사회가 빠르게 변하면서 우리주변에 맞벌이가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맞벌이부부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아이들이겠죠. 보육시설 시간은 끝나가는데 직장에서 갑자기 잡힌 업무와 미팅, 이럴 땐 정말 당황스러운데요ㅜㅜ 보육시설, 이웃 주민, 친척들에게 아이들 부탁전화를 하고, 그것도 안되면 직장 상사와 동료 눈치 보면서 가시밭길 퇴근을 시도해야만 하죠. 이런 상황이 한두번도 아니고! 이럴 땐 빨리 끝나는 보육시설이 야속하기만 하네요. 우리 부모님들! 생계와 가족을 책임지시느라 너무 고생 많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유아 보육의 중요성


1.    올바른 사회성 심어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데일리안)

 


영∙유아기는 우리 자녀들의 행동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중요하다 할 수 있겠죠? 또한 영∙유아기 때의 신체적∙정신적 결손은 다음성장 시기에도 영향을 미치는 특성이 있어 더더욱 영∙유아 시절 보육은 중요하답니다! 실제로 어린 시절 가정에서 느끼는 부모의 사랑과 가정교육은 성인이 되어서도 절대 잊을 수 없는 감정적 경험이어서 이 시기에 올바른 사회성을 심어주어야 해요.



 

2.    우리나라 보육시설은 어떤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젊은 어머니들의 사회·경제적 참여가 확대되면서 보육 수요가 늘어나자 보육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와 정부가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해주고 도와줘야 할 대상이 되었답니다. 서울의 보육시설은 총 5,684개인데, 그 중 시간연장 보육시설은 267곳(2009년 12월31일 기준)에 불과하다니 맞벌이 부부의 육아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시간연장 보육시설이란? - 맞벌이 부부들이 자녀 걱정 없이 야간에도 안심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준 보육시설 시간(오전 7시30분~오후 7시30분)을 최대 24시(최소 21시 이후)로 연장한 보육시설을 말한답니다.




 

 


서대문구 시간연장 보육시설 추가 지정 운영



이에 서대문구는 기존의 시간연장 보육시설 외에도 3곳을 추가로 지정하여 운영하기로 했답니다. 우리 서대문에도 많은 맞벌이 가정이 있는데 추가 시간연장 보육시설 운영으로 맞벌이 부부분들의 육아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렸으면 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구민을 위한 시간연장 보육시설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의 시간연장 보육시설을 제외하고 이번에 새로이 추가된 보육시설이랍니다 ^^ 천연동, 홍제2동, 북가좌1동에는 시간연장 보육시설이 없어 그동안 이 세개지역에서 거주하시는 맞벌이 부부분들이 겪으시는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수요조사를 거쳐 새로 지정된 위 3개소에서 최소 오후 9시에서 최대 밤 12시 까지 연장 운영을 하게 되었으니 이 주변에 거주하시는 맞벌이 부부 분들에게 정말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맞벌이 가정의 가장 큰 부담은 바로 자녀들입니다. 우리 아이가 저녁 밥은 잘 챙겨먹었는지, 보육시설에서 혼자 있는 건 아닌지 등등 여러 생각에 업무가 손에 안 들어오셨죠? 이제는 그런 걱정을 덜어 내세요.^^ 서대문구의 가까운 시간연장 보육시설에 자녀를 보내주시면 우리 맞벌이 부부님의 육아부담을 줄이실 수 있으니말이에요~ 자녀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TONG과 서대문구 시간연장 보육시설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 보육가족과 (02-330-149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