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행복도시 서대문] 사회적경제 복합공간 <서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그 첫걸음 현장에 다녀와서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7. 27. 10:24

[행복도시 서대문] 사회적경제 복합공간 

<서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그 첫걸음 현장에 다녀와서


지난 수요일, 7월 25일 오후 4시에 사회적경제 조직의 성장지원과 지역내 생태계 조성을 담당할 「서대문구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 행사를  가졌습니다.

서대문구 신지식산업 센터에서 열린 개소식은 매일 폭염이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내빈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는데요, 서대문구 지역 변화 흐름을 주도할 <서대문구 사회적 경제지원센터>의 힘찬 첫 발걸음에 TONG 도 함께 했습니다. ^^

서대문구 사회적기업 임난숙 팀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개소식은 식전 행사인 사회적기업 (주) 매직피쉬 프로덕션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청소년교육과 문화 예술 기획 사업을 하는 사회적 기업인 매직피쉬에서 준비한 뮤지컬 배우 임현수는 "지금 이 순간" 과 "거위의 꿈"등 친숙한 노래와 폭포수처럼 시원한 목소리는 현장을 공연장으로 만들 만큼 멋진 공연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멋진 축하 공연 후, 서대문구 경제발전기획단 이정근단장의 경과 보고가 있었습니다.  
서대문구는 보다 체계적인 사회적경제 육성사업진행을 위해 센터운영전반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지역내 사회적경제 주체발굴을 위해 사회적기업 창업팀 공모를 통해 선발된 창업 4팀을 소개했습니다. 동고동락외 4개의 사회적기업 창업은 인큐베이팅센터에 입주후 교육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서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 센터는 신지식산업센터(유진상가) 2층에 자리를 잡은 서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원센터(25㎡)와 인큐베이팅센터(138.6㎡) 나누어져 있는데,지원센터에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정보제공과 컨설팅, 자원연계, 네트워크 구축사업이 진행되며, 인큐베이팅센터에서는 사회적기업 창업팀이 입주하여 창업까지 성장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받게 됩니다.

 

이제 첫걸음을 내딛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 경제에 대한 정보제공, 컨설팅, 인큐베이팅 등 다양한 지원체제를 갖춘 서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앞으로 서대문구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행복도시 서대문구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 사진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